[건강한 가족] 관절 통증 완화하는 강황 추출물·MSM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관절 건강은 삶의 질을 결정한다. 관절이 안 좋으면 행동 반경이 줄고 신체 기능이 떨어지면서 건강이 전반적으로 안 좋아진다.

건강 톡톡 초이스

 광동제약이 선보인 ‘관절통치’(사진)는 관절 증상 개선에 효과가 있는 핵심 원료를 담은 건강기능식품이다. ‘관절통치호(好)’와 ‘관절통치락(樂)’에 관절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를 각각 담았다.

 ‘관절통치호’는 강황 추출물(터마신)이 주원료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강황 추출물에 대해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고 기능성을 인정했다.

‘관절통치락’은 콜라겐의 재료인 식이유황(MSM)이 핵심 성분인 알약 형태의 제품이다. MSM도 식약처로부터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라고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이외에 칼슘·비타민D·아연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됐다.

 강황 추출물과 MSM은 모두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퇴행성 관절염 전 단계의 관절 통증과 뻣뻣함 등 관절 증상 개선 효과가 확인된 원료다. 인체적용 시험에서 강황 추출물이 섭취 6주, MSM이 12주 후부터 뚜렷한 각종 관절 지수 개선 효과를 보인다는 점에서 ‘관절통치’는 이중으로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광동제약은 오늘(15일)부터 콜센터(1833-2329)를 통해 ‘관절통치’를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1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류장훈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