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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근당건강, 씨케이디 개런티드 전속모델로 한혜진 발탁
자기 관리의 끝판왕으로 알려진 한혜진은 모델로서 철저한 자기 관리를 하는 것은 물론 건강한 피부와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는 프로페셔널한 이미지 등이 부합해 씨케이디 개런티드의 앰버서더로 발탁됐다. 씨케이디 개런티드는 ‘건강을 바르다’라는 브랜드 메시지로 피부 건강을 위한 성분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제품력을 가진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로 전문성과 건강한 이미지가 한혜진과 잘 부합해 브랜드 최초 모델 선정 배경을 밝혔다. 건강한 피부를 위한 성분 및 효능에 대한 끊임없는 집착과 노력이 데뷔 후 철저한 자기 관리로 결점 없는 모습을 보여준 한혜진님의 이미지와 매우 닮아있다".라며 "자기 관리 끝판왕 한혜진님과 앞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함께 만들어낼 시너지가 기대된다" 브랜드 앰버서더 선정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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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근당건강, 러시아·인도·유럽 화장품 시장 본격 진출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의 ‘건강을 바르다’ 뉴트리컬 코스메틱 브랜드 ‘CKD Guaranteed (씨케이디 개런티드)’가 일본과 대만, 홍콩에 이어 러시아와 인도 화장품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진출을 시작하며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씨케이디 개런티드(CKD Guaranteed)는 ‘저분자 300 괄사 목주름크림’을 비롯한 레티노콜라겐 라인 인기 제품 7종에 대해 유럽의 화장품 등록 시스템인 CPNP(Cosmetic Products Notification Portal) 등록을 완료해 프랑스, 이태리, 독일, 스페인 등 유럽 지역에도 진출하여 향후에는 수출국을 다변화할 예정이다. 조영한 화장품사업부장은 "씨케이디 개런티드의 제품들은 종근당건강만의 독자적인 포뮬러와 콜라겐, 비타민 등 주요 건강기능식품 성분을 기반으로 만든 우수한 효능을 자랑하는 제품들로서 글로벌 소비자들을 만날 준비를 마쳤다".라며 "미주와 유럽, 러시아와 인도, 일본 등 해외 시장에서도 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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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종드아말릭, 400만 달러 규모 투자 유치
22년 6월 론칭 후 러시아 시장 1위, 전세계 2위 규모의 화장품 유통 플랫폼인 글로법 기업 레뚜알(L'Etoile) 수출부터 더현대대구 팝업 부티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대구 유일의 5성급 대구 메리어트 호텔과 협업 등 가파른 성장을 이어오던 메종 드 아말릭은 올해 베트남과 특히 중동 지역의 수출을 앞두고 체결된 텀싯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이번에 체결된 텀싯, 본계약은 법적 구속력이 있는 계약 합의로 메종 드 아말릭은 올해 중동 지역을 비롯하여 아시아와 유럽 및 미국 등지에 순차적으로 수출을 확대할 예정이며 2024년 수출 매출 목표는 연간 1,000만 달러 이상을 잡고 있다. 메종드아말릭은 이번 투자가 해외 소비자 유형, 유통 채널 등 수출에 필요한 판로를 다각도로 수립해 해외 수출을 더 확장해 나가며 최종 1,000만 달러라는 인상적인 목표를 위한 촉매제 역할을 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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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제스티, 새 주인 찾자마자 광폭행보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프리미엄 서비스로 국내 남성 바버샵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하며 성장해온 ‘마제스티’는 업계 20년 운영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점의 직접 운영을 비롯하여 현대카드 본사 사옥 바버샵의 위탁 운영까지 맡아 운영의 전문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마제스티’ 수원 스타필드점은 수원 스타필드 5층에 위치해 있으며, 수원 스타필드의 공식 휴일 제외 연중무휴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마제스티’는 이번 수원 스타필드점 오픈과 함께 1월 초 수원 롯데백화점에 신규 지점을 오픈했으며 ‘프리미엄성’을 강화한 남성 바버샵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빠르게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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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뷰티 핵심 성장 축은 ‘남성’…리뉴얼·신제품으로 맞선다 [더 하이엔드]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뷰티 브랜드 ‘비레디’는 지난 2022년 11월 리브랜딩을 통해 ‘남성 토탈 스타일링 브랜드’로의 확장을 발표했다. 비레디는 이런 리브랜딩을 통해 지난 2022년 11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164%의 성장을 기록했으며, 남성 MZ 고객들의 주요 구매 채널인 쇼핑 플랫폼 ‘무신사’에서 같은 해 11월 매출 기준 ‘남성 뷰티 브랜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올해 비레디는 첫 스킨케어 라인을 발표, 빠르게 성장하는 남성 뷰티 시장에 발을 맞춘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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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럽들은 다 쓴다는 넥크림, 이서진 “10년째 쓴다” 목 주름 예방법 [더 하이엔드]
당시 정유미가 사용했던 제품은 클라랑스의 ‘엑스트라 퍼밍 넥크림.’ 하지만 더 놀라운 장면은 뒤에 이어졌다. 클라랑스 넥크림은 ‘목바라기 크림’으로 불리는 엑스트라 퍼밍 넥크림과, ‘빨강 넥크림’으로 불리는 수퍼 레스토러티브 넥크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엑스트라 퍼밍 넥크림은 주름 개선에 효과적이고, 수퍼 레스토러티브 넥크림은 주름 개선에 더해 미백까지 챙기는 이중 기능성 제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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핑크원더, 롯데면세점 명동 본점 입점
글로벌 호호바 전문 브랜드 핑크원더(PINKWONDER)가 12일 롯데면세점 명동 본점에 입점했다. 최금실 대표는 "이번 롯데면세점 명동 본점 입점을 통해 면세 관광객을 포함한 여행을 앞둔 국내 고객님들께 우리 제품을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자 했다"라며 "현재 일본에 법인을 설립하는 등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을 위한 과정을 차근차근 진행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핑크원더는 롯데면세점 명동 본점 입점 소식에 이어 신라 인터넷 면세점 대규모 행사 소식도 함께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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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도적 아름다움의 비밀, 피부 유전자 코드를 해독하라 [High Collection]
폴라는 이달부터 배우 설현과 함께 치명적 아름다움의 스파이를 주인공으로 한 시네마틱 필름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시네마틱 필름에 등장하는 폴라의 최상위 프레스티지 제품 ‘B.A’ 라인이 눈길을 끈다. 필름에서 설현이 직접 집어 드는 ‘B.A 워시’와 ‘B.A 밀크’는 폴라의 대표 제품이자 피부 타입과 연령을 불문한 스타 상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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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리코스, '르 비엘(LE BIEL)' 런칭…올바른 소비문화 순환에 앞장설 것
주식회사 유리코스는 2023년 11월30일 경기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서 창업초기부터 응원과 지지를 해주시는 여러 관계자분들을 모시고 감사한 마음을 담아 프리미엄 뷰티브랜드 [르 비엘 (LE BIEL)]을 런칭 행사를 진행하였다. 또한 [르 비엘 (LE BIEL)]의 BI컬러인 '스칼렛 레드'는 마거릿 미첼의 동명 소설의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에서 여주인공 '스칼렛 오하라'의 소녀적 감성과 삶에 대한 열정, 그리고 여주인공의 고향 '타라'의 붉은 흙에서 생동하는 열망을 모티브로 순수와 열정을 모두 담은 [르 비엘]만의새로운 스칼렛 레드를 BI 컬러로 표현하였다. 현재 출시를 앞두고 있는 [르 비엘 (LE BIEL)] 제품은 항산화, 항염, 미백효능이 있는 특허원료(제10-2510978호)를 베이스원료로 사용하였으며 피부 본연의 빛을 최대한 이끌어 내기 위해 핵심 성분들이 고함량으로 배합되어 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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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앤디자인인터내셔널, ‘무역의 날’ 백만불 수출의 탑 수상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OOTD BEAUTY(이하, 오오티디뷰티)를 전개하는 ㈜아트앤디자인인터내셔널(이하, 아트앤디자인)이 제60회 무역의 날 수출의 탑 수상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아트앤디자인 추혜인 대표는 "처음 남성 뷰티 브랜드 스웨거로 첫 수출을 하였는데 어느덧 전개하고 있는 3개의 브랜드가 모두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또한 프리미엄 비건 향수 브랜드 SWG collection이 러시아 퍼퓸샵에 입점하여 또다른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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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완코스메틱, ‘2023 대한민국 ESG 경영대상’ 환경부 장관상 수상
프리미엄 화장품 제조·수출 기업인 주식회사 스완코스메틱(대표이사 김영선)은 ‘2023 대한민국 ESG 경영대상’에서 환경부문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스완코스메틱 관계자는 "우리의 목표는 마치 21세 어린 피부처럼 아름답게 가꿔주는 것이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오투에니원’이라는 글로벌코스메틱 브랜드를 선보였다"라며 "이번 대상에서는 오투에니원의 친환경성, 우수한 품질, 그리고 혁신적인 경영활동으로 친환경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심사에서는 스완코스메틱은 모든 제품 라인이 식물성 원료를 사용했다는 점과 저자극 테스트를 통과한 친환경 특허 성분을 사용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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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에스테틱, 새 슬로건 ‘DISCOVER YOUR TRUE SELF’ 공개
메디컬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온에스테틱 (대표 문정원)은 본격적인 사업 가속화를 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리뉴얼하며 더욱 선명해진 시그니처 컬러와 신규 로고를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온에스테틱의 로고는 기존 로고를 재해석해 브랜드 시그니처 컬러 및 폰트를 보다 뚜렷하고 볼드하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온에스테틱 문정원 대표는 이번 브랜드 리뉴얼은 온에스테틱의 서비스 성장과 함께 진화한 정체성을 보여주는 개편이라며 온에스테틱의 대담해진 로고처럼 비교불가한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과 트렌디한 국내 대표 에스테틱 브랜드로서 시장에 방향성을 제시하며 더욱 진화된 스킨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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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의모든아빠, 씨씨티글로벌과 유통 독점 계약 체결
주식회사 세상의모든아빠(대표 오경환)가 친환경 자연주의 유아화장품 줄리아루피(JULIEALOOPY) 의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해 글로벌 유통 전문회사인 씨씨티글로벌 주식회사(대표 오창태)와 연간 200억대 물품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상의모든아빠는 이번 계약을 통해 자사의 유아화장품 줄리아루피(JULIEALOOPY)가 중국시장은 물론 동남아 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상의모든아빠가 만든 친환경 자연주의 유아화장품 줄리아루피(JULIEALOOPY)는 안전한 성분과 독자 개발한 특허 성분을 전 제품에 함유한 유아 프리미엄 스킨케어 화장품으로 국내 처음으로 아토피 전문 초등학교의 공식 화장품으로 채택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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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앙스, 2023 CBME 어워드 혁신신제품상 수상
유아용품 전문 기업 메디앙스의 신제품 아기로션 ‘비앤비 베이비스킨'이 세계 최대 유아용품 박람회인 ‘2023 CBME AWARDS’ 혁신 신제품상 부문에 선정되었다. 2023 CBME AWARDS는 중국 상하이 CBME 2023(Children Baby Maternity Industry Expo)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중국 상하이 CBME 2023(Children Baby Maternity Industry Expo)에 참가하며 자사 브랜드 제품은 물론 비앤비 베이비 스킨과 닥터아토 선케어 신제품을 선보여 바이어 및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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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 트렌드&] AI까지 나섰다…두발을 '쫀쫀'하게 유지하는 이 방법
두피·모발 촬영해 앱서 결과 확인 AI 딥러닝 기술로 체계적인 분석 정수리 등 집중 케어하는 앰플도 탈모는 두피 상태와 직결되기 때문에 탈모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선 두피를 평소에 건강하게 케어하는 것이 중요하다. 진화를 거듭하는 두피 케어 트렌드에 발맞춰 한국암웨이는 변화하는 두피·모발 컨디션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면서 정확하게 체크할 수 있는 새티니크 ‘AI 스캘프 & 헤어 분석 솔루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사전 프로모션을 통해 새티니크 ‘AI 스캘프 & 헤어 분석 솔루션’을 구매한 30대 여성 이은진씨는 "비용 때문에 두피 클리닉에 가기가 망설여졌는데 ‘AI 스캘프 & 헤어 분석 솔루션’을 통해 셀프로 나의 두피 및 모발 상태를 정확히 체크할 수 있어서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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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gh Collection] 숨겨진 피부각도 7도…1000일 키운 진생베리로 찾는다
올해 설화수는 1932년부터 이어온 뷰티 철학과 독보적인 인삼 과학을 집대성해 완전히 새로운 진설 라인을 완성했다. 설화수는 행사장을 아트존, 이노베이션존, 진설존으로 구성해 진설에 담긴 뷰티 철학과 인삼 과학을 전달했다.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사장은 "설화수 진설은 60여 년에 걸친 연구로 축적된 뷰티 헤리티지와 독보적인 인삼 과학이 만나 탄생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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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릭스토어, 케이뷰티문화협회와 업무협약
이를 통해 두 기관은 뷰티 분야에서 유망한 브랜드를 발굴하고 성장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이뤄지며, 앞으로 긴밀한 협력으로 전문교육 인력 양성등 많은 사업이 펼쳐 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 플랫폼은 주로 패션, 뷰티, 가전, 디지털 분야의 최신 제품을 다룰 예정이며, 특히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뷰티 분야에서의 새로운 제품 발굴과 인재 육성에 집중하며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주)프릭스토어와 케이뷰티문화협회는 뷰티 산업에서 더 큰 성공을 이루기 위한 기반을 다지고,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연결을 더욱 강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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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소제니끄, 초유 엑소좀 물질 국내 특허 등록 완료
연구개발기업 엑소제니끄㈜(대표 장예지)가 최근 밀크 엑소좀의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의 국내 특허 등록을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엑소제니끄 관계자는 "초유 엑소좀은 단백질 RNA 성장인자 등의 정보를 손상된 피부세포에 전달함으로써 세포의 정상회복을 돕고, 세포간 신호전달을 증가시켜 피부조직의 재생을 촉진하고 피부 진피 환경을 개선한다"며 "피부뿐 아니라 초유 엑소좀은 모발 재생에도 효능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초유 엑소좀은 인간의 피부조직 재생 및 진피 환경 개선은 물론, 모발 재생 효능을 지닌 물질로써 엑소제니끄의 이번 특허를 통해 개발 및 상용화가 가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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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食쌀을 합시다] 농진청, 유자 가공품 수출 지원 앞장…씨 없는 품종 보급, 갈변 방지 기술 개발
K-농업, FTA시대 새로운 한류의 시작 ④ 유자 수출 유자는 과육에 구연산·주석산·사과산 등 유기산이, 껍질에는 헤스페리딘·나린진 성분이, 향에는 리모넨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감기 예방 및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준다. 또한 갈변 방지 조성물을 개발했는데, 적용 결과 일반 대비 4배 이상의 효과(12주)를 보였다. 갈변 방지 기술은 민간 기업에 이전했고, 이를 활용해 만든 유자 주스가 독일·미국·영국·터키에 시범 수출(3억8000만원)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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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노텍, 라스베가스 국제 미용전시회 참가
고기능성 화장품 전문 연구개발 기업 바이노텍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2023 라스베가스 코스모프로프 국제 미용 전시회)’에 참가하여 현지 바이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바이노텍은 나노 약물 전달체 기술, 기술 상용화 및 대량생산 성공 노하우, 그리고 모든 효능을 임상실험 결과로 증명한 고기능성 전 제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바이노텍은 나노 약물 전달체 원천기술과 대량생산 인프라를 보유한 바이오 전문 연구개발기업으로, 고기능성 화장품과 건강식품 그리고 원료들을 국내외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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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개인화 시대, 디지털 강화만이 살 길이다"…글로벌 브랜드 뉴스킨 CEO의 생존 전략
라이언 나피어스키 뉴스킨 엔터프라이즈 CEO "초개인화 시대의 생존 전략은 디지털 강화" 디바이스·앱 개발 등 디지털에만 6400억 투자 "코로나 19와 하이퍼 인플레이션을 거치면서 유통 환경이 급변했다. 디지털 플랫폼 확대와 디지털 인프라 강화 나피어스키 CEO는 개인화 시대엔 특히 디지털 강화 전략이 중요하다고 본다. 나피어스키 CEO는 "뉴 비전 2025는 역동적인 어필리에이트 플랫폼을 통해 세계 최고의 통합적인 뷰티·웰니스 기업이 되는 것이 목표"라면서 "특히 임파워 미(Empower Me) 전략, 소셜 커머스, 디지털 에코 시스템 등 각 분야와 전략을 통해 전방위적으로 접근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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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에스지씨엠, 네일미용사회와 협약 체결
디지털 네일아트 전문 스타트업 디에스지씨엠은 대한네일미용사회와 네일샵용 네일기기 브랜드 ‘네일팝 프로’ 개발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네일아트 플랫폼 브랜드 ‘네일피아’를 위해 양 기관은 지난해 5월부터 네일 산업 디지털화에 협력하기로 하고 트렌드에 맞는 기기, 운영체계를 함께 개발하기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디에스지씨엠 정익승 대표는 "네일샵 대상으로 디지털 기기를 판매하여 시술시간의 획기적 절감과 무한정 디자인을 제작해 매출 증가로 이어지도록 올해 9월 네일팝 프로 기기를 출시하는 것이 목표"라며, "네일샵의 부담스러운 가격 문턱을 낮춰 네일 산업 성장에 더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제품 하드웨어 개발과 양산을 책임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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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차이즈 미용실 로이드밤헤어, 시드니점 개점
로이드밤헤어는 호주 시드니 지점을 통해 한국의 헤어 제품과 기술, 디자인 등을 호주 시장에 선보일 계획으로 앞으로 미용 문화와 K-뷰티를 알리는 글로벌 투자를 강화할 계획이다. 로이드밤의 본사인 휴이엠 컴퍼니 측은 "호주는 개방적인 비자 정책을 가지고 있어 여러 국적의 인재들에게 워킹홀리데이 비자 프로그램을 통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곳"이라며 "로이드밤 헤어의 호주 진출은 이런 현지의 특성을 바탕으로 현지에서도 워킹홀리데이 시스템이 도입되어 다양한 국적의 미용, 예술 아티스트 인재들과 함께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로이드밤 헤어 관계자는 "이번 로이드밤 호주 시드니 지점은 한국 헤어 아티스트의 예술적 미학을 전략적으로 빛낼 수 있는 중심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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멜릭서, 세계 권위 美 '비콥' 소셜 임팩트 인증 획득
한국 최초의 비건(Vegan) 스킨케어 브랜드로 잘 알려진 국내 화장품 기업 멜릭서가 사회적 및 환경적 기업에 주어지는 세계 최고 권위의 비콥(B-Corporation)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멜릭서는 비 임팩트 평가에서 여성이 50% 인상인 기업 구성원을 배려한 근로 환경과 탄소 배출을 감축하는 공병 수거 캠페인 등 책임 경영을 극대화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비콥 인증을 주도한 이하나 멜릭서 대표는 "이윤,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목적을 달성함과 동시에 자사가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를 공식적으로 알리고, 구체적인 활동을 지속해나가는 조직 문화를 만들기 위해 비콥 인증을 획득하고자 했다"며 "까다로운 절차와 과정 그리고 증빙하는 과정이 쉽지 않았지만, 평균 심사 기간과 비교해 자사의 기업적 역량과 지역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잘 고려되어 심사를 통과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