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 카타르항공, 독자 디자인 퍼스트클래스 도입키로

    카타르항공, 독자 디자인 퍼스트클래스 도입키로

    카타르항공 그룹 최고경영자(CEO) 바드르 모하메드 알 미르(Badr Mohammed Al-Meer)는 카타르항공의 미래비전을 현실화할 주요 실행안을 발표했다. 이번 심층인터뷰를 통해 알 미르 대표이사는 카타르항공만의 새로운 퍼스트클래스를 통한 고성장 추진방안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며 그룹 전반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을 가시화했다. 바드르 모하메드 알 미르 카타르항공 그룹 최고경영자는 "명확한 시장 수요에 입각하여 일등석에 대한 높은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

    2024.03.19 13:57

  • 상명대 음악학부, 대한민국 국회 임시의정원 개원 105주년 기념식 축하공연 펼쳐

    상명대 음악학부, 대한민국 국회 임시의정원 개원 105주년 기념식 축하공연 펼쳐

    상명대 음악학부는 지난 3월 12일(화) 국회의사당 중앙홀에서 국회의 주관으로 개최된 ‘대한민국 임시의정원 개원 105주년 기념식에’ 초청받아 축하공연자로 연주를 펼쳤다. 임시의정원은 대한민국 임시정부에 절차적, 법적 정당성을 부여한 최초의 입법기관으로서 1919년 4월 10일 중국의 상하이에서 설립되었다. 연주자로는 본교 졸업생 백현진, 재학생 이시은, 발달장애 아티스트 강지원, 차지우가 현악 4중주를 연주하였고 박지원교수와 발달장애 아티스트 조현선이 피아노 앙상블로 가슴뭉클한 축하공연을 장식하였다.

    2024.03.19 11:37

  • 금천구 청소년 의견을 대변하는... 청소년참여위원 모집

    금천구 청소년 의견을 대변하는... 청소년참여위원 모집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3월 21일까지 제13대 금천구 청소년참여위원회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정책을 만들고 추진해나가는 과정에서 정책당사자인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한 참여기구이다. 구는 청소년들이 직접 청소년 정책을 제안하고 실현하면서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한다.

    2024.03.19 11:36

  • 동작구, 자치구 최초 미래 세대 꿈 키울 ‘대학생 행정포럼’ 출범

    동작구, 자치구 최초 미래 세대 꿈 키울 ‘대학생 행정포럼’ 출범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공무원 지도자(멘토)와 대학생들이 팀을 구성해 구정 발전방향을 함께 연구하는 ‘동작 대학생 행정포럼’을 출범했다고 밝혔다. ‘동작 대학생 행정포럼’은 청년 취업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멘토인 공무원과 대학생이 경제, 생활, 복지 등 구정 7대 전략을 주제로 정책을 연구한 후 보고서 작성 및 발표회 등을 거쳐 최종 결과물을 도출한다. 앞서 구는 지난해 하반기 ‘동작 대학생 행정인턴십’이라는 사업명으로 시범 운영해 공무원 멘토 7명과 대학생 34명이 참여한 가운데, 고구동산(본동) 공원 활성화 방안 등 연구 주제를 중심으로 발전 방향 및 아이디어를 발굴한 바 있다.

    2024.03.19 11:35

  • 서경대학교 군사학과, 국민체력100 동작인증센터와 학교 현장에서의 출장 체력측정 실시 및 운동처방 진행 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경대학교 군사학과, 국민체력100 동작인증센터와 학교 현장에서의 출장 체력측정 실시 및 운동처방 진행 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경대학교(총장 김범준) 군사학과(학과장 채성준)는 국민체력100 동작인증센터(센터장 임국선)와 3월 18일(월) 오전 11시 교내 본관 3층 대회실에서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현장에서의 출장 체력측정 실시 및 운동처방 진행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국민체력인증100은 국민의 체력 및 건강 증진에 목적을 두고 체력 상태를 과학적 방법에 의해 측정, 평가하여 운동 상담 및 처방을 해주는 대국민 무상 스포츠 복지서비스로, 현재 각군 장교 응시 전형의 중요한 평가 요소로 포함되어 있어 군사학과 재학생들에게는 필수적인 자격 요소에 해당한다. 서경대 군사학과는 지난 2008년에 서울지역 최초의 군사학과로 개설되어, 2024년 3월 현재까지 6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해 졸업생 전원이 육군을 비롯해, 공군과 해병대 등 각군 장교로 진출했다.

    2024.03.19 11:34

  • 포레니아, ‘2024 히트브랜드 대상’ 캠핑에어텐트 부문 1위 수상

    포레니아, ‘2024 히트브랜드 대상’ 캠핑에어텐트 부문 1위 수상

    포레니아가 JY네트워크에서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4 히트브랜드 대상’에서 ‘캠핑에어텐트’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주식회사 포레니아에서는 신소재 폴리 600D 테릴렌과 면TC 두 가지 소재를 가진 에어텐트를 적용해 출시하였으며, 그외에도 다양한 캠핑용품을 판매하고 있다. 올해 시행된 캠핑 박람회에 참석한 포레니아는 많은 고객님들께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포레니아 에어텐트를 보기 위해 지방에서 올라오신 고객분들이 계실만큼 캠핑 분야에서 높은 관심 및 지지도를 보이고 있다고 한다.

    2024.03.19 11:34

  • 퍼즈, ‘2024 히트브랜드 대상’ 토퍼 매트리스 부문 1위 수상

    퍼즈, ‘2024 히트브랜드 대상’ 토퍼 매트리스 부문 1위 수상

    퍼즈가 JY네트워크에서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4 히트브랜드 대상’에서 ‘토퍼 매트리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퍼즈는 무조건 높은 밀도와 두께, 고가제품을 지향하는 것이 아니라 최적의 밀도, 불편함이 없는 높이, 합리적인 가격대를 찾아 본질에 집중한 제대로 된 매트리스를 만들며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퍼즈 통잠매트는 라텍스보다 가볍고, 라텍스만큼 편안한 경험을 선사한다.

    2024.03.19 11:33

  • GRN, ‘2024 히트브랜드 대상’ 다이어트 부문 1위 2년 연속 수상

    GRN, ‘2024 히트브랜드 대상’ 다이어트 부문 1위 2년 연속 수상

    GRN이 JY네트워크에서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4 히트브랜드 대상’에서 ‘다이어트’ 부문 1위를 2년 연속 수상했다. GRN은 대표 제품 분홍이, 초록이가 있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및 식약처에서 인증받은 기능성 성분인 가르시니아, 카테킨이 다이어트 주성분이다 분홍이, 초록이는 다양한 형식으로 판매가 되고 있는데 그중 시즌 4 분홍이, 초록이는 리뷰가 11만 건이 넘어,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확인할 수가 있다.

    2024.03.19 11:32

  • [비즈스토리] ‘생성형 AI ’ 하이퍼클로바X , 한국판 성능 평가서 구글·오픈AI 앞섰다

    [비즈스토리] ‘생성형 AI ’ 하이퍼클로바X , 한국판 성능 평가서 구글·오픈AI 앞섰다

    전 세계 공통의 지식을 묻는 문항과 한국 특화 문제 해결 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문항이 각각 대략 80%, 20% 비중으로, AI의 보편적 능력과 한국 특화 지식을 고르게 측정해 한국 사용자에게 유용한 AI를 종합적으로 판단할 수 있다. KMMLU 연구 논문에 따르면, 하이퍼클로바X는 일반 지식(General Knowledge)과 한국 특화 지식(Korea-Specific Knowledge)을 종합한 평가에서 오픈AI의 ‘GPT-3.5-Turbo’와 구글의 ‘Gemini-Pro’를 능가하는 점수를 기록하며 글로벌 빅테크의 AI와 견줄 수 있는 성능으로 확인됐다. 이처럼 하이퍼클로바X는 세계 공통의 보편 지식과 한국 특화 문제 해결 능력을 더한 소버린 AI로, 그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2024.03.19 05:30

  • [비즈스토리] 서구권 게임유저 위한 장르와 콘솔 플랫폼 연계로 글로벌 확장 전략 가속

    [비즈스토리] 서구권 게임유저 위한 장르와 콘솔 플랫폼 연계로 글로벌 확장 전략 가속

    ‘퍼스트 버서커: 카잔(The First Berserker: Khazan)’으로 하드코어 액션 RPG 장르의 초석을 세우고, 민트로켓 브랜드 라인업인 ‘낙원’으로 성장의 기반을 다진다. 넥슨 관계자는 "올해 넥슨 신작 라인업은 필수불가결한 콘솔 플랫폼 연계로 글로벌 시장을 관통하는 진화된 IP를 선보이고, 유저가 만족하는 플레이 경험의 확장으로 성장의 기틀을 굳힐 것"이라면서 "압도적 경쟁력을 가진 IP 자체의 힘을 길러 넥슨의 ‘넥스트 스텝’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넥슨은 PC 및 콘솔 기반의 싱글 패키지 게임 ‘퍼스트 버서커: 카잔’을 통해 새로운 장르 도전을 이어간다.

    2024.03.19 05:30

  • [비즈스토리] 라방 진행자로 MZ 직원 발탁…기존 틀 깨니 실적도 날았다

    [비즈스토리] 라방 진행자로 MZ 직원 발탁…기존 틀 깨니 실적도 날았다

    롯데홈쇼핑 유명 맛집 음식부터 취미생활까지 모바일TV로 쇼룸 현장 생중계 화제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강화 모바일 환경이 보편화되면서 핵심 쇼핑 채널로 라이브커머스가 부상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모바일 채널을 통한 취미용품 주문 건수가 전년 대비 180%까지 신장하는 등 젊은 층 중심으로 취미용품 수요가 늘어남에 주목하고, 올해 들어 취미용품을 넘어 반려동물 용품, 청소 서비스 등 젊은층 수요가 높은 카테고리로 라이브커머스 상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상품 판매 대신 솔직한 리뷰와 고객 맞춤형 조언이 젊은 고객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며, "향후 상품 판매는 물론 유튜브와 연계한 콘텐트 리뷰, 롯데홈쇼핑 조직문화 소개 등 ‘모바일 라이브토크쇼’를 목표로 젊은 층 고객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2024.03.19 05:30

  • [비즈스토리] 한·중·일 등의 웹툰 서비스…4년째 ‘디지털 만화 플랫폼’ 글로벌 1위

    [비즈스토리] 한·중·일 등의 웹툰 서비스…4년째 ‘디지털 만화 플랫폼’ 글로벌 1위

    ㈜ 카카오픽코마 ‘2024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수상 일본 만화 앱 점유율은 50% 넘어 "한국 작품 활발한 해외 진출 기대" 일본과 프랑스에서 디지털 만화 플랫폼 픽코마(piccoma)를 운영 중인 ㈜카카오픽코마(이하 카카오픽코마)가 내실 있는 성장세로 주목을 받고 있다. 픽코마는 전자책 형식의 일본 만화와 한국, 중국 등의 웹툰을 서비스하며 2020년 7월부터 현재까지 글로벌 디지털 만화 플랫폼 1위를 기록하고 있다. 2023년엔 디지털 만화 플랫폼 최초로 거래액 1000억엔을 경신하고 data.ai 집계 기준 연간 소비자 지출 1위, 액티브 유저 1위를 기록했다.

    2024.03.19 05:30

  • [비즈스토리] 다양한 신작 개발, 환경 활동…경쟁력 강화와 사회적 책임 둘 다 잡는다

    [비즈스토리] 다양한 신작 개발, 환경 활동…경쟁력 강화와 사회적 책임 둘 다 잡는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개발하는 동시에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진행하며 ‘시장 경쟁력 강화’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 두 마리 토끼 잡기에 나선다. 먼저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이하 TL)’와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이용자와의 만남을 앞두고 있다. ‘블소2’는 지난해 12월 중국 판호를 받고 올해 중국 정식 출시를 목표로 현지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2024.03.19 05:30

  • [비즈스토리] 자체 IP부터 드라마·웹툰 IP 활용한 게임까지…다채로운 신작 꺼내 든다

    [비즈스토리] 자체 IP부터 드라마·웹툰 IP 활용한 게임까지…다채로운 신작 꺼내 든다

    넷마블 넷마블이 올 상반기 반전을 위한 카드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등 대형 신작을 꺼내 든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인기 드라마 IP를 활용해 스튜디오 드래곤과 함께 준비 중인 합작 프로젝트다. 전 세계 누적 조회수 142억을 기록한 글로벌 인기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IP로 제작 중인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도 상반기 기대작으로 손꼽힌다.

    2024.03.19 05:30

  • [비즈스토리] “가장 먼저 떠오르는 ‘서울’의 이미지와 콘텐트는 뷰티·패션”

    [비즈스토리] “가장 먼저 떠오르는 ‘서울’의 이미지와 콘텐트는 뷰티·패션”

    서울경제진흥원 ‘서울콘’ 참가한 국내외 인플루언서 대상 설문조사 해외 인플루언서, 1순위로 꼽아 국내선 즐길 거리, 한류문화 순 대부분 ‘서울콘’에 긍정적 반응 해외 인플루언서가 가장 소개하고 싶은 서울의 콘텐트와 서울을 떠올렸을 때 연상되는 이미지 1순위 모두 ‘뷰티·패션’으로 나타났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세계 최초·최대 인플루언서 박람회 ‘2023 서울콘(SEOULCon)’에 참가한 국내외 인플루언서 52개국 332명(국내 168명, 해외 164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서울과 2023 서울콘에 대한 다양한 인식과 의견을 분석했다. 반면 해외 인플루언서는 뷰티·패션(57.3%), 음식(40.2%), 한류문화 콘텐트(38.4%), 쇼핑(25.6%), 축제·오락 등 다양한 즐길 거리(22.6%)순으로 서울을 떠올렸다.

    2024.03.19 05:30

  • [라이프 트렌드&] 올봄 헤어 변신 위한 볼륨 부분가발 인기…클립형 탈부착식 3피스로 간편하게 착용

    [라이프 트렌드&] 올봄 헤어 변신 위한 볼륨 부분가발 인기…클립형 탈부착식 3피스로 간편하게 착용

    헤어스타일은 가장 빠르게 외모 변화를 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첫인상과 전반적인 분위기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언제 어디서나 내가 원할 때 헤어스타일은 물론 머리 색상에 변화를 줄 수 있는 ‘부분가발’ 제품이 인기다. 하이모의 여성라인 하이모레이디 ‘볼륨피스’는 클립형 탈부착식 부분가발이다.

    2024.03.19 05:30

  • [비즈스토리] 해외주식 첫 거래고객에게 달러 지급과 온라인 매매수수료 혜택 이벤트

    [비즈스토리] 해외주식 첫 거래고객에게 달러 지급과 온라인 매매수수료 혜택 이벤트

    삼성증권 삼성증권이 해외주식 첫 거래고객에게 달러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증권은 지난해 8월 1일부터 올해 1월 31일까지 삼성증권에서 해외주식 거래 경험이 없었던 고객을 대상으로 평생 미국주식 온라인 매매수수료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벤트 신청일로부터 3개월 동안은 미국주식 온라인 거래수수료가 0%로 적용되며, 이후 평생 동안 온라인으로 미국주식을 거래할 경우 0.03% 이상의 수수료로 매매할 수 있으며, 매도 시에는 0.0008%가 추가로 발생한다.

    2024.03.19 05:30

  • [비즈스토리] ‘모니모’ 7일 이상 로그인하면 1% 추가 적립 등…충성 고객에게 더 큰 혜택주는 ‘모니모A 카드’

    [비즈스토리] ‘모니모’ 7일 이상 로그인하면 1% 추가 적립 등…충성 고객에게 더 큰 혜택주는 ‘모니모A 카드’

    모니모A 카드는 ‘모니머니’로 전환되는 ‘모니머니 리워드’로 혜택을 제공하는데, 한 달 동안 적립된 리워드는 다음달 1일 모니머니로 자동 전환된다. 모니모에 7일 이상 로그인한 고객에게는 기본 적립 혜택에 더해, 생활필수영역과 혜택 대상 보험에 추가 모니머니 리워드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모니모A 카드 혜택 대상 보험을 결제할 경우 9% 추가 적립 혜택을 월 최대 1만 포인트 한도로 제공한다.

    2024.03.19 05:30

  • [라이프 트렌드&] 일본의 자연지형을 최대한 살린 골프 코스…천연온천도 즐길 수 있는 평생회원권 선봬

    [라이프 트렌드&] 일본의 자연지형을 최대한 살린 골프 코스…천연온천도 즐길 수 있는 평생회원권 선봬

    일본의 중심부 간토 지방에 위치한 우구이스노모리골프클럽&호텔바토와 우구이스노모리골프클럽 미토(호텔 4월 오픈)다. 우구이스노모리골프클럽&호텔바토는 일본 도치키현 나스군에 위치한 챔피언십 코스로, 27만 평의 넓은 대지에 정규 18홀(파 72, 6715야드)로 조성됐다. 우구이스노모리골프클럽&호텔바토와 우구이스노모리골프클럽 미토가 창립회원을 모집한다.

    2024.03.19 05:30

  • [라이프 트렌드&] 경양식 돈가스 메뉴를 버거로 재해석 …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다

    [라이프 트렌드&] 경양식 돈가스 메뉴를 버거로 재해석 …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다

    롯데리아 ‘왕 돈까스버거’ 2종 인기 직영점당 판매 목표의 10% 초과 달성 유튜브 채널 게시물 조회 수 100만 돌파 "도전적 메뉴 개발 의지를 담아낸 제품" 롯데GRS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소비자 호기심 자극을 위한 창의적 메뉴 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롯데리아가 ‘왕 돈까스버거’ 출시와 함께 공개한 롯데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버거가게’의 ‘왕 돈까스버거’ 관련 게시물은 조회 수 100만을 넘어섰으며, 다양한 인플루언서 및 크리에이터들의 리뷰 소재로 소개되고 있다. 롯데GRS 관계자는 "신제품 ‘왕 돈까스버거’는 롯데리아의 도전적 메뉴 개발 의지를 담아낸 제품"이라면서 "고정적 신 메뉴가 아닌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메뉴 출시를 통해 독특하고 재미있는 스토리 메뉴를 지속해서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2024.03.19 05:30

  • [라이프 트렌드&] 촉촉한 케이크 속 사르르 녹는 우유 크림

    [라이프 트렌드&] 촉촉한 케이크 속 사르르 녹는 우유 크림

    오리온 ‘초코파이 하우스’ 2종 선봬 오리온이 지난 1974년 ‘초코파이情’을 출시한 이후 처음으로 케이크 속에 마시멜로 대신 크림을 품은 ‘초코파이 하우스’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초코파이 하우스는 촉촉한 케이크 사이에 사르르 녹는 우유 크림을 넣어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50년 동안 유지해온 마시멜로 초코파이에 처음으로 크림을 넣어 맛과 식감을 파격적으로 변신한 만큼 새로운 트렌드를 추구하는 2030세대들의 디저트 간식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4.03.19 05:30

  • [라이프 트렌드&] 착한 가격에 가벼우면서 세련된 스니커즈

    [라이프 트렌드&] 착한 가격에 가벼우면서 세련된 스니커즈

    독일 컴포트 슈즈 ‘가버’ ㈜동승통상이 독일 컴포트 슈즈 가버의 ‘롤링소프트’ 등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리브랜딩에 나선다. 가버는 이달부터 7월까지 신세계 본점에서 롤링소프트 라인의 비중을 늘린 새로운 형태의 가버 팝업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형 미디어 파사드도 설치해 자체 기획한 홍보 콘텐트도 상영하고 있다. 국내 1세대 패션모델 박세라를 광고 모델로 기용해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캠페인 광고를 진행하고, 온라인 자사몰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리뉴얼해 다양한 콘텐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2024.03.19 05:30

  •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 신편입생 환영회·개강 모임 성료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 신편입생 환영회·개강 모임 성료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통물류학과는 지난 3월 2일 세종대학교에서 2024 봄학기 신·편입생 환영회와 개강 모임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사이버 강의실에서 수업하는 교수진과 학생들과의 네크워킹을 통해 커리어 개발, 학점관리 노하우,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등 자격증 취득 등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세종사이버대는 유통, 물류 분야의 이론과 실무 경험이 풍부한 전문 교수진이 국내 최고 교수준의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유통과 물류 분야에 최적화된 실무형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2024.03.18 17:31

  • 다회용기 사용문화 확산으로 넷제로(Net Zero) 실현을… (재)넷제로 2050 기후재단 - ㈜행복브릿지와 맞손

    다회용기 사용문화 확산으로 넷제로(Net Zero) 실현을… (재)넷제로 2050 기후재단 - ㈜행복브릿지와 맞손

    (재)넷제로 2050 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 이하 넷제로 2050 기후재단)이 ㈜행복브릿지(대표이사 박남, 이하 행복브릿지)와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18일 넷제로 2050 기후재단 회의실에서 진행한 협약식에는 장대식 넷제로 2050 기후재단 이사장, 박남 행복브릿지 대표이사 등이 참석하였으며, 양측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탄소발생량 절감의 목적으로 다회용기 사용문화 확산 및 정착을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협약 내용은 ▲소비부문 탄소발생량 절감을 위한 다회용기 사용문화 확산 사업 ▲NFC 기반기술을 활용한 소비부문 다회용기 사용문화 정착 사업 ▲공공기관, 민간기업 대상 다회용기 사용문화 정착을 위한 공동캠페인 ▲탄소발생량 절감을 위해 양사가 진행하는 공동사업의 홍보마케팅 등을 포함한다.

    2024.03.18 1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