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king&Food] 국산쌀·자연재료 가득 담은 초간편 비빔밥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동원F&B의 든든한 한끼 ‘양반 비빔드밥’

 ‘양반 비빔드밥’은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양반’의 비법 소스와 다양한 재료를 넣은 초간편 비빔밥이다. [사진 동원F&B]

‘양반 비빔드밥’은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양반’의 비법 소스와 다양한 재료를 넣은 초간편 비빔밥이다. [사진 동원F&B]

외식 물가 상승으로 가정간편식(HMR)을 찾는 소비자가 늘며 동원F&B의 초간편 비빔밥 ‘양반 비빔드밥’이 주목받고 있다. ‘양반 비빔드밥’은 100% 국산 쌀로 지은 밥과 각종 자연재료들이 비벼져 있는 형태의 상온 즉석밥 제품이다.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양반’의 비법 소스와 다양한 재료를 사용했다. 용기와 파우치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된다. 700W 전자레인지 기준으로 용기는 2분 30초, 파우치는 1분 30초만 데우면 먹을 수 있고, 상온 보관이 가능하다.

동원F&B는 세계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레디밀(Ready-Meal) 시장과 K푸드 트렌드에 맞춰 한식의 맛과 품질을 기반으로 보관·조리가 간편한 ‘양반 비빔드밥’을 적극적으로 수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패키지에 한글과 영문이 들어간 ‘양반’의 글로벌 BI를 적용했다.

‘양반 비빔드밥’ 용기 타입은 ▶매운참치 비빔밥 ▶불고기 비빔밥 ▶돌솥 비빔밥 등 3종, 파우치 타입은 ▶참치김치 비빔밥 ▶불고기 비빔밥 ▶짜장밥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용기 타입에는 숟가락과 참기름 별첨이 들어 있다.

동원F&B의 ‘양반’은 1986년 탄생한 한식 HMR 브랜드로, 한식의 본질적 가치인 맛과 품격은 물론 편리함의 가치도 갖추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양반죽과 김부터 밥·김치·국탕찌개·적전류 등 다양한 반찬류에 식혜·수정과·오미자차 등 전통 음료와 김부각까지 곁들이면 부족함이 없다”며, “‘양반’의 제품군을 조합하면 맛과 영양이 풍부한 한식 ‘한 상 차림’을 차려낼 수 있다”고 말했다.

‘양반’은 원재료의 맛과 수준을 한 단계 높인 프리미엄 제품군을 강화하는 동시에 차별적이고 혁신적 제품을 지속해서 출시하고 있다. 브랜드 팝업스토어 운영, 신규 CF 론칭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도 확대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