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
[issue&] 소이 푸드 마스터, 미국 최대 식용콩 생산지 오하이오주에 가다
미국대두협회 대두농장, 바이오디젤 업체 등 방문 생산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 견학 "콩 식품 전문가로 거듭날 계기됐다" 콩 식품 전문가들이 미국 오하이오주를 방문해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되는 미국 대두의 생산부터 유통까지 보고 느끼는 기회를 가졌다. 미국대두협회 한국주재사무소는 소이 푸드 마스터 1기로 구성된 미국 대두산업견학단과 함께 지난 10~15일 미국 최대 식용콩 생산지인 오하이오주 콜롬버스를 방문해 대두농장, 곡물엘레베이터와 대두 바이오디젤 업체 등을 견학하며 지속가능한 생산방식을 채택한 미국 대두의 생산·유통시스템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히고, 현지에서의 활동을 전했다. 이형석 미국대두협회 대표는 "이 프로그램이 식품 서비스 산업 종사자들이 콩과 콩 식품의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소이 푸드 마스터 프로 그램 참여자들의 직무 전문성을 높이고 실제 업무에 적용 가능한 콩 식
-
[issue&] ‘가성비 새우살’부터 와인·우유까지 … 물가 안정 프로젝트 가속
이랜드킴스클럽 베트남 이어 인도산 새우살도 수입 900g 1만7900원 착한 가격에 판매 전 영역서 가성비 높은 상품 기획도 이랜드킴스클럽이 해외 산지와의 직거래를 통해 베트남에서 인도까지 산지를 넓혀 업계 최고 수준의 가성비 새우살을 발굴해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이랜드킴스클럽이 해외 산지를 발굴할 수 있던 요인은 국내 직거래를 하면서 쌓아온 산지 발굴 및 직거래 역량이다. 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이랜드킴스클럽의 인도산 새우살은 현지 회사와의 협상 끝에 인도에서 미국으로 수출하는 최저 가격으로 맞출 수 있었고, 소비자 가격을 더 낮춰 900g에 1만7900원이라는 합리적 가격으로 이달 초부터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
[issue&] 방사형 사육으로 닭 스트레스 최소화한 ‘행복놀이터 동물복지유정란’ 출시
대상㈜ 청정원은 최근 정원 방사형 사육 방식을 적용한 ‘행복놀이터 동물복지유정란’을 출시했다. 이로써 ‘자유방목 동물복지유정란’ ‘동물복지 청정유정란’ ‘행복놀이터 동물복지유정란’ 총 3종의 라인업을 완성하며 제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동물복지계란은 농림축산식품부 인증을 통해 불필요한 고통이나 스트레스를 최소화한 사육 환경에서 생산하며, 사육 과정뿐 아니라 운송 단계까지 엄격하고 까다로운 기준을 적용한다.
-
[issue&] ‘눈 성형’ 자연스러운 조화가 중요 … 경험 많은 의료진과 맞춤 상담해야
특히 다른 부위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어 많은 이들이 쌍꺼풀 수술이나 눈매교정과 같은 눈 수술을 선호한다. 쌍꺼풀 수술을 시작으로 트임 수술, 눈매교정, 상·하안검 수술, 눈 밑 지방 재배치까지 수술의 종류와 과정이 다양한 만큼 꼼꼼하게 파악해 체계적으로 수술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대전에 위치한 이종락성형외과의 이종락 원장은 "눈 성형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연스러운 조화"라며 "특히 남성의 피부는 두껍고 지방이 많은 편이라, 이러한 특성과 함께 개인의 눈매를 고려한 수술을 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
[issue&] 노년 건강의 열쇠 근육 … 근감소군, 정상인에 비해 사망 위험 3배 높아
성인 최소 하루 72g 단백질 필요 65세 이상 남자 절반 섭취량 부족 단백질 섭취 늘려 근감소 막아야 중년 이후 건강의 열쇠는 근육이다. 근육의 양과 근력이 모두 줄어드는 근감소증은 각종 질병과 사망 위험을 높이므로 방치해선 안 된다. 명지병원의 연구 결과 근감소군은 정상군에 비해 사망 위험이 3.7배 높았다.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청렴활동 집중기간 ‘청렴한 달’ 운영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은 지난 9월 한 달간을 기관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활동 집중기간으로 지정하고, ‘청명한 가을, 청렴한 우리’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청렴활동을 추진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청렴한 소진공, 온누리를 밝게해요.’는 ‘작은 불빛이 모여 큰 빛을 만들어 어둠을 몰아내는 것처럼 공단 구성원의 작은 청렴 노력이 온누리를 밝힐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온누리상품권’ 발행 기관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정체성을 중의적으로 내포하고 있다. 이외에도 소진공은 9월 간 내부 청렴 체계를 재구성하고, 모의신고 훈련을 통해 신고문화 활성화에 나서는 등 기관 청렴도 향상을 위한 활동을 다각적으로 추진했다.
-
기후변화 취약국 페루에 ‘나무의 날’ 기념 나무 식재
이런 가운데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이하 하나님의 교회) 청년들이 대대적인 나무심기를 펼쳐 대응에 앞장서고 있다. 현지 하나님의 교회 신자와 직장인청년봉사단 ‘아세즈 와오(ASEZ WAO)’, 대학생봉사단 ‘아세즈(ASEZ)’를 포함한 각계각층 1570여 명은 수도 리마와 카야오특별시를 포함해, 지역생태공원에 3000그루를 심은 아레키파, 아마존 열대우림 지역인 타라포토, 안데스 고산도시 우앙카요 등 전국 30여 곳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나무심기 행사를 펼쳐진다. 페루 포셋 하나님의 교회 김왕현 목사는 "나무는 물과 공기를 정화하고, 탄소를 흡수하는 것 외에도 빗물을 보유하고 토양을 단단하게 하는 이로움도 있다"며 "이번 활동이 기후변화 대응과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에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참여동기를 밝혔다.
-
그라운드플랜, ‘2023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뷰티/미스트 부문 대상 수상
그라운드플랜이 JY네트워크에서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3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에서 ‘뷰티/미스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그라운드플랜의 미스트는 강력한 진정 보습 성분인 버지니아 풍년화 추출물을 정제수를 섞지 않고 85% 함유한 고농축 미스트로서 예민한 피부, 건조한 피부에 차별화된 진정 케어를 선사한다. 그라운드플랜 미스트는 20ml, 100ml, 330ml의 미니사이즈부터 대용량사이즈까지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인 갤러리아 백화점, 프레드 시갈, 신세계 백화점, 면세점에서도 만날 수 있다.
-
꼬치마켓, ‘2023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온라인 유통 부문 대상 수상
꼬치마켓이 JY네트워크에서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3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에서 ‘온라인 유통’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닭꼬치 푸드테크 스타트업 ㈜청춘에프앤비의 B2B 유통 플랫폼 꼬치마켓은 누적 6,000여 곳 자영업체와 도매유통거래처에 활발하게 거래하고 있다. 꼬치마켓 관계자는 "청춘푸드라는 이름으로 온라인 B2B 사업을 꾸준히 해오다가 2021년 12월 브랜드 리뉴얼을 진행하면서 닭꼬치 전문 B2B 사업임을 강조하며, 이미지를 더욱 강화하게 되었다.
-
부드럽게 퍼지는 고소함과 달콤함! 이디야커피, ‘토피넛 가을음료’ 2종 출시
이디야커피는 ‘토피넛라떼’가 꾸준히 베버리지군 음료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고객들에게 이디야 토피넛만의 깊고 부드러운 향미를 더욱 다양하게 제공하기 위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토피넛 쇼콜라’는 달콤한 휘핑크림과 초콜릿 칩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음료로 초콜릿과 토피넛에 부드러운 연유가 더해져 토피넛의 달콤한 맛을 더욱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인기 제품인 ‘토피넛라떼’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토피넛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선선한 가을 날씨와 잘 어울리는 토피넛 음료와 함께 이디야커피의 다양한 메뉴도 함께 즐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뭉쥬스, ‘2023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전자담배 액상 부문 대상 수상
뭉쥬스가 JY네트워크에서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3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에서 ‘전자담배 액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액상형 전자담배의 유해성 논란이 여전한 가운데, 뭉쥬스 컴퍼니는 국립환경과학원에서 허가를 받은 프리미엄 등급의 원재료만 선별하여 그간 논란의 THC, 비타민E아세테이트, 디아세틸, 아세토인이 전부 불검출되어 소비자들에게 안심을 주고 있다. 기존 전자담배 액상 시장은 원가를 절감하기 위해 오로지 1차 숙성 또는 아예 숙성조차 하지 않은 김장 액상을 판매하고 있는 것이 현실인 반면, 뭉쥬스 컴퍼니는 각 재료에 최적화된 온도로 2차 맞춤 숙성을 진행할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 완벽히 통제된 저온 숙성차고에서 270시간 이상의 후숙 과정을 거치는 270labs를 시행하고 있다.
-
올포레, ‘2023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천연원료 부문 대상 수상
올포레가 JY네트워크에서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3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에서 ‘천연원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가을, 온라인을 통해 제품을 처음 선보인 올포레 천연세제는 런칭 초기 체험단 모집으로만 홍보를 이어오며 환경과 건강한 생활에 관심이 많은 여성 소비자들 및 맘카페에서의 입소문을 통해 제품을 알려 나가고 있다. 올포레 천연 올인원 세탁세제는 섬유유연제가 필요 없는 올인원 제품으로 에코서트 인증 성분 포함 11가지 식물성 자연성분을 사용한 제품으로 풍부한 거품, 우수한 세척력을 자랑하며 세제 잔여물 걱정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세제이다.
-
"동작구의 매력을 보여줘!" 2023 동작구 홍보영상 공모전 개최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다양한 구 정책과 명소 등을 소개하는 ‘2023 동작구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동작구의 매력을 보여주는 창의적이고 재치있는 홍보 영상을 발굴하고 구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여 홍보 효과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주제는 ‘동작 ON_동작구의 매력을 보여줘!’로 구의 주요 정책, 역사, 문화, 명소 등 지역을 널리 알리는 내용을 담으면 된다.
-
아이들과미래재단, 강동구 리앤업사이클 플라자에 537번째 신한카드 아름인 도서관 개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이사장 이훈규)과 신한카드(사장 문동권)가 함께 하는 ‘신한카드 아름인 도서관’이 강동구 리앤업사이클 플라자에 개관했다고 22일 밝혔다. 강동구 리앤업사이클 플라자 아름인 도서관은 537번째 신한카드 아름인도서관으로 ‘자원 순환’의 거점 역할을 하는 강동구 리앤업사이클플라자의 공간적 특색에 맞게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원단을 사용한 소파, 리사이클 콘크리트(폐 콘크리트)를 사용한 테이블, 리사이클 코르크(폐코르크)를 사용한 의자 등 공간 요소마다 자원순환을 녹여 구성하였다. 한편 아이들과미래재단 관계자는 "이번 개관식을 통해 지역 시민들이 도시 속 자원순환 공간인 리앤업사이클 플라자 아름인 도서관에서 친환경 및 디지털 환경을 모두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신한카드와 함께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아름인 도서관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에이제트에이치(AZH), ‘2023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헤어케어(데일리 러스터 헤어오일) 부문 대상 수상
에이제트에이치(AZH)가 JY네트워크에서 주최하고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3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에서 ‘헤어케어(데일리 러스터 헤어오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AZH는 스페셜 헤어케어를 위한 신제품 3종인 리페어 스칼프 케어 샴푸, 데일리 러스터 헤어오일, 헤어 에센스 스프레이를 출시하고, 손상된 모발을 위한 홈케어 제품들을 선보이며 출시가 얼마 안 된 시점에서도 고객 만족도와 높은 호응도를 이끌어냈다. 특히 헤어 케어 1위를 수상한 '데일리 러스터 헤어오일'은 물과 닿으면 따뜻한 열감을 내면서, 오일에서 크림으로 변하는 신기한 제형으로 실리콘이 무첨가 되어 두피부터 모발 끝까지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
[힘내라! 대한민국] K-뷰티학과 메이크업 멘토링 진행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은 지난 12일 서울시장 초청 청년 외국인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K-뷰티학과 메이크업 멘토링’을 진행했다. 서울시 자매결연 국가(인도네시아·멕시코·브라질·부탄·키르기스스탄·케냐)의 K-뷰티학과 외국인 교육생 20명은 서울 용산 아모레퍼시픽 본사를 방문해 본사 투어 및 현직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K-뷰티 아이돌 메이크업 트렌드 클래스와 1:1 밀착 멘토링을 받았다. 멘토링에 참석한 케냐의 에리카 교육생은 "이번 메이크업 멘토링을 통해 K-뷰티가 더욱 친근하게 느껴졌다"며 "한국의 메이크업 노하우를 케냐에 돌아가서도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전했다.
-
[힘내라! 대한민국] ‘롯데호텔 제주 야외정원’ 굿디자인에 선정
롯데호텔앤리조트 롯데호텔앤리조트는 ‘2023 굿디자인 어워드’ 공간·환경 디자인 부문에서 롯데호텔 제주 야외정원이 굿디자인(GD)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제주 자연의 지형과 길, 녹음, 초지, 돌, 해안 등 다양한 형태의 자연을 면밀히 탐구하고 제주도 고유 숲 ‘곶자왈’에 집중했다. 곶자왈의 공간적 미학을 이해해 정원 형태로 재해석한 숲은 오랜 시간에 걸쳐 선정된 다간형의 수목이 공간적 깊이감을 구현했고, 숲의 하부는 꽃이 피는 입구에서 시작해 깊이 들어갈수록 짙고 깊은 녹음과 돌을 통해 연출했다고 롯데호텔은 설명했다.
-
부산 클럽디 오아시스, 추석 연휴 핫 이벤트 실시
국내 유일의 밸류업 플랫폼 ㈜이도가 운영하는 부산 해운대의 핫 플레이스이자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프리미엄 스파 & 워터파크 클럽디 오아시스가 추석 연휴를 맞아 ‘핫’ 이벤트를 실시한다. 클럽디 오아시스(CLUBD OASIS)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2DAY PASS 50% 할인 ▲온 가족 프로모션 최대 45% ▲KTX 추석 할인 혜택 ▲지역 상생 업체 방문시 할인 혜택 ▲SNS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클럽디 오아시스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2DAY PASS 권을 새롭게 도입해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구로구, 4차 산업혁명 도시 정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구로구가 11월에 열리는 ‘4차 산업혁명 도시 정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본 대회는 AI, IoT 등 4차산업 핵심기술을 활용한 도시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책 아이디어에 대한 실현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참가팀은 4차산업 관련 전문가의 교육과 맞춤형 멘토링 수업을 받고, 수업을 통해 구체화된 정책을 발표하는 성과공유회 시간을 갖는다.
-
미래를 위한 선택! ‘지속가능’에 도전하는 미국대두 농가
2세인 아담 하웰씨는 "나는 물론 내 아이들까지도 원한다면 농장을 물려줄 생각으로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한 농업을 실천하고 있다"며 "화학제품 등을 덜 쓰고 최소로 작업하는 무경운 농법 등 지속가능한 농업을 통해 환경은 물론 경영효율 개선에도 도움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대두협회는 미국 대두의 지속가능성을 보증하는 프로토콜(SSAP)을 통해 미국 대두의 지속가능성을 보존·관리하고 있다.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대두 60% 사용시 ‘인증 로고’ 부착 SSAP를 통해 생산된 미국대두를 사용한 제품들에 한해 사용되는 미국대두 지속가능성 인증 로고(Sustainable U.S. Soy, 이하 SUSS)는 현재 전 세계 900여 개의 제품에 사용되고 있다. SUSS 로고는 대두유, 두부, 장류, 두유 등 대두 가공품 중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대두를 60% 이상 사용했을 때만 부착할 수 있다.
-
양천구, 시각장애인 전용 쉼터‘마음씨(SEE)센터’개소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시각장애인들의 숙원이던 전용 쉼터 조성을 마치고 9월 중순 본격 운영에 들어가 오는 10월 6일 개소식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센터는 총 105.69㎡규모로 내부시설로는 ▲시각장애인들의 삶을 보듬어 주고, 생활에 필요한 정부 정책을 안내해 줄 수 있는 ‘상담실’ ▲자조 모임 등 교류 활동을 진행할 수 있는 ‘커뮤니티실’ ▲자유롭게 운동을 하고, 체력을 증진할 수 있는 ‘체력단련실’ ▲회의, 컴퓨터교실 및 노래교실 등 다양한 강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다목적교육실’ ▲시각장애인 자조 모임 활동을 지원하는 ‘운영 사무실’ 등 다양하게 갖췄다. 장애인들에 대한 돌봄서비스에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장애인활동지원 인력을 대폭 늘려 장애인의 자립생활을 지원하고 장애인들의 건강한 체육활동을 위해 장애인 생활체육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
[라이프 트렌드&] ‘간단요리사’ 채소·사골 육수로 추석 음식도 간편하고 더 맛있게~
정식품 ‘간단요리사’ 시리즈 인기 번거로운 육수 조리과정 줄여줘 갈비탕·전골요리 등 활용도 높아 추석맞이 베지밀 선물세트도 선봬 민족의 대명절 추석이 다가왔다. 정식품이 선보인 ‘간단요리사’ 시리즈는 복잡한 재료 손질 과정을 단축해 손쉽게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일상 음식은 물론 명절 요리에도 활용도가 높다. 정식품 관계자는 "간단요리사 시리즈는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맛있는 요리를 즐길 수 있어 높은 고객 만족도와 재구매율을 기록하고 있는 제품"이라며 "추석을 맞아 소중한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다채로운 베지밀 선물세트도 준비했으니 정식품과 건강하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
[라이프 트렌드&] 미 육류 생산 관계자들, 미국산 고기 활용한 다채로운 한국 식문화 등 체험
미국육류수출협‘하트랜드팀’방한 미국육류수출협회가 미 육류 생산 관계자로 구성된 하트랜드(Heartland)팀이 한국 유통시장에서 미 육류가 유통·소비되는 과정을 경험하기 위해 방한했다고 12일 밝혔다. 미국육류수출협회는 고품질의 미 육류가 한국시장에서 원활하게 유통·소비될 수 있도록 다양한 미국 생산자 그룹과 협업하며 미 육류에 대한 정보·이슈를 국내 소비자 및 유통외식업계 종사자들에게 알려 왔다.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이번 방한 행사에서 하트랜드팀을 대상으로 한국의 체계화된 육류 유통시스템을 소개하는 한편, 미국산 고기를 활용한 한국의 다채로운 식문화를 소개한다.
-
[라이프 트렌드&] 외출 잦으면 색조, 집순이는 스킨케어…성격유형별 추석 선물 세트
롯데백화점, 이색 뷰티 행사 마련 구매금액별 최대 7% 상품권 이벤트 동일제품 추가 용량, 미니립도 증정 ‘디올 소바쥬’등 지점별 팝업 열려 롯데백화점이 추석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색 뷰티 행사를 마련했다. ‘디올 소바쥬’는 ‘디올’을 대표하는 남성 향수 컬렉션으로, ‘특별 선물 포장’ ‘인그레이빙(각인)서비스’ ‘그루밍 쇼’ 등과 함께 ‘소바쥬’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소바쥬 브레이슬릿(팔찌)’를 선물로 준다. 정수연 롯데백화점 메이크업&퍼퓸 팀장은 "추석 시즌을 맞아 고객들이 더욱 특별한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이색 뷰티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롯데백화점만의 새롭고 재미있는 뷰티 콘텐트를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