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 ‘고객 사랑’ 삼성, 서비스도 고객에게 맞춰 업그레이드

    ‘고객 사랑’ 삼성, 서비스도 고객에게 맞춰 업그레이드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이 제품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는지, 새롭게 원하는 점은 무엇인지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업계 최초 주말 케어 서비스 도입 ▶자가 수리 서비스 도입 및 확대 등은 고객의 소리를 듣고 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대표적인 사례다.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업계 최초 ‘주말 케어 서비스’ 도입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이 주말에도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주말 케어 서비스’를 도입 후 시행 중이다.

    2024.04.01 00:11

  • [자동차] 감성적인 디자인에 강력한 주행 성능까지 갖춘 순수 전기차

    [자동차] 감성적인 디자인에 강력한 주행 성능까지 갖춘 순수 전기차

    아우디 e-트론은 미래적이고 감성적인 디자인과 강력한 주행 성능을 비롯해 최신 편의 사양을 갖춘 모델로 평가받는다. e-트론보다 더 높은 성능을 갖는 모델은 아우디 e-트론 S다. ‘콰트로’와 ‘콰트로 프리미엄’은 최고 출력 530마력, 최대 토크 65.3kg·fm의 성능을 가져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4.1초 만에 가속된다.

    2024.03.29 05:31

  • [자동차]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안전한 공간 기술 …AMS가 주관한 ‘2024 베스트 카’에 선정

    [자동차]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안전한 공간 기술 …AMS가 주관한 ‘2024 베스트 카’에 선정

    볼보자동차 EX30 볼보자동차의 전기 SUV EX30이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지인 ‘아우토 모토 운트슈포트(Auto Motor und Sport)’에서 선정하는 ‘2024 베스트 카’에 선정됐다. ‘아우토 모토 운트슈포트(Auto Motor und Sport, 이하 AMS)’는 독일의 유서 깊은 자동차 전문지로, 매년 약 10만 명의 독자 투표를 통해 부문별 베스트 카를 선정하고 있다. 이는 내연기관 모델까지 모두 포함한 순위로, ‘2024 베스트 카’에 최종 선정된 13개의 차종 중 순수 전기차는 볼보 EX30을 포함해 단 2종뿐이다.

    2024.03.29 05:31

  • [자동차] 감성적인 디자인과 탁월한 성능…차세대 하이브리드의 매력 뽐내다

    [자동차] 감성적인 디자인과 탁월한 성능…차세대 하이브리드의 매력 뽐내다

    토요타코리아 5세대 프리우스 우수한 연비 갖춘 친환경 대표 모델 업그레이드된 가속력·정숙성 자랑 높은 안정성과 뛰어난 제동 감각도 프리우스는 라틴어로 ‘선구자’라는 의미를 가진다. 5세대 프리우스에는 2.0리터 하이브리드(HEV)와 2.0리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두 가지 타입의 파워트레인이 탑재된다. 토요타 최초의 2.0리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갖춘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이전 세대 대비 향상된 가속력과 정숙성이 자랑이다.

    2024.03.29 05:31

  • [자동차] 지난해 국산 승용차 수출 1위 기록한 CUV, 프리미엄 편의 사양 등 상품성 업그레이드

    [자동차] 지난해 국산 승용차 수출 1위 기록한 CUV, 프리미엄 편의 사양 등 상품성 업그레이드

    쉐보레 2025년형 트랙스 크로스오버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지난해 국산 승용차 수출 1위를 거두며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다. 쉐보레는 RS와 ACTIV 트림에서 모두 선택이 가능한 밀라노 레드, 피스타치오 카키와 함께 RS 전용 컬러인 새비지 블루, ACTIV 전용 컬러인 어반옐로 등 화려한 유채색 컬러로 MZ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한편, 쉐보레는 2025년형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출시하며 상품성을 강화했지만, 가격은 동결했다.

    2024.03.29 05:31

  • [자동차] 세계 첫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브랜드 통해 글로벌 타이어 시장 선도

    [자동차] 세계 첫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브랜드 통해 글로벌 타이어 시장 선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아이온 사계절부터 겨울용 제품까지 완비 BMW i4 등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전기차에 최적화된 주행 환경 제공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를 통해 타이어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테슬라 ‘모델 Y’, ‘모델 3’, 포르쉐 ‘타이칸’, 아우디 ‘e-트론GT’, ‘Q4 e-트론’, BMW i4, 폭스바겐 ‘ID.4’, 현대차 ‘아이오닉 6’, 등 다양한 완성차 브랜드 전기차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 중이다. 국내 시장에는 사계절용 제품인 아이온 에보 AS, 아이온 에보 AS SUV, 겨울용 제품인 아이온 아이셉트, 아이온 아이셉트 SUV, 퍼포먼스용 제품인 아이온 에보, 아이온 에보 SUV, SUV용 롱 마일리지 제품인 아이온 ST AS SUV가 판매 중이다.

    2024.03.29 05:31

  • [자동차] 실용성부터 주행성능·럭셔리까지 다 잡은 ‘패밀리 전기 SUV’

    [자동차] 실용성부터 주행성능·럭셔리까지 다 잡은 ‘패밀리 전기 SUV’

    EQB 300 4MATIC 및 EQB 300 4MATIC AMG 라인 모델 모두 에너지 밀도가 높은 66.5kWh(킬로와트시)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와 지능형 열 관리 시스템, 히트 펌프를 탑재했다. EQB 300 4MATIC AMG 라인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 주행 보조 시스템과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탑재했다. 국내에서는 EQB 300 4MATIC 및 EQB 300 4MATIC AMG 라인을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각각 7660만원과 820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2024.03.29 05:31

  • [자동차] 세계 첫 29개 전 규격에 HLC 기술 담은 전기차 전용 브랜드 ‘이노뷔’ 공개

    [자동차] 세계 첫 29개 전 규격에 HLC 기술 담은 전기차 전용 브랜드 ‘이노뷔’ 공개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대표이사 정일택)가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이노뷔(EnnoV)’를 발표했다. 이 중 이노뷔 프리미엄은 세계 최초로 29개 전 규격에 HLC 기술을 담아 전기차를 위한 최고의 주행성능과 승차감, 내마모성 뿐 아니라 높은 전비 효율까지 제공한다. 이노뷔(EnnoV)에 적용된 HLC는 High Load Capacity의 약자로 HLC 기술이 적용된 타이어는 일반 타이어 대비 동일한 공기압 조건에서도 더 높은 하중을 견딜 수 있도록 개발한 기술이다.

    2024.03.29 05:31

  • [issue&] BESPOKE AI 콤보, AI 가전 시대 이끌다

    [issue&] BESPOKE AI 콤보, AI 가전 시대 이끌다

    비스포크 AI 콤보의 빅스비 음성인식은 ‘세탁기 문 열어줘’부터 ‘오늘 날씨 어때?’, ‘거실 공기청정기 켜줘’ 등 우리의 말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상호 작용해 가전 조작이 어려운 사용자도 쉽게 AI 기술을 활용하고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을 것 같다"며 비스포크 AI 콤보의 ‘빅스비 음성인식’에 대한 흥미를 전했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은 기본으로, ‘AI 절약 모드’를 설정하면 에너지 효율화로 세탁·건조를 하며 사용되는 에너지를 한층 절약할 수 있다. ※ AI 절약모드 SmartThings Energy 서비스에서 AI 절약 모드 ‘월간 목표 사용량설정’을 ‘최대 절약’ 모드로 선택하면 즉시 가동되며, 누진 단계/직접 설정 모드로 선택할 경우 각 모드에서 사용자가 설정한 조건에 따라 AI 절약모드의 가동시간과 에너지 절약수준이 달라질 수 있음.

    2024.03.27 05:30

  • 리테일 특화 AI 기술 통해 기업 AX 핵심 파트너로 도약

    리테일 특화 AI 기술 통해 기업 AX 핵심 파트너로 도약

    신세계아이앤씨는 리테일 특화 인공지능(AI) 기술을 기반으로 신세계그룹 등 국내외 주요 리테일 기업의 AX(AI Transformation) 분야 핵심 파트너로 도약하고 있다. AX 전략 수립부터 솔루션까지 토털 서비스 제공 생성형 AI 등 리테일에 특화된 AI 기술 역량과 다양한 리테일테크 비즈니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각 기업 특성에 맞춘 AX 전략 수립부터 솔루션 제공까지 이어지는 토털 서비스를 통해 핵심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전략이다. 비전 AI 기술 활용해 오프라인 매장 혁신 신세계아이앤씨는 자사의 무인매장 운영 경험으로 축적된 비전 AI 기술을 오프라인 매장 혁신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으로 개발해 국내외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2024.03.25 00:11

  • [비즈스토리] ‘생성형 AI ’ 하이퍼클로바X , 한국판 성능 평가서 구글·오픈AI 앞섰다

    [비즈스토리] ‘생성형 AI ’ 하이퍼클로바X , 한국판 성능 평가서 구글·오픈AI 앞섰다

    전 세계 공통의 지식을 묻는 문항과 한국 특화 문제 해결 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문항이 각각 대략 80%, 20% 비중으로, AI의 보편적 능력과 한국 특화 지식을 고르게 측정해 한국 사용자에게 유용한 AI를 종합적으로 판단할 수 있다. KMMLU 연구 논문에 따르면, 하이퍼클로바X는 일반 지식(General Knowledge)과 한국 특화 지식(Korea-Specific Knowledge)을 종합한 평가에서 오픈AI의 ‘GPT-3.5-Turbo’와 구글의 ‘Gemini-Pro’를 능가하는 점수를 기록하며 글로벌 빅테크의 AI와 견줄 수 있는 성능으로 확인됐다. 이처럼 하이퍼클로바X는 세계 공통의 보편 지식과 한국 특화 문제 해결 능력을 더한 소버린 AI로, 그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2024.03.19 05:30

  • [비즈스토리] 서구권 게임유저 위한 장르와 콘솔 플랫폼 연계로 글로벌 확장 전략 가속

    [비즈스토리] 서구권 게임유저 위한 장르와 콘솔 플랫폼 연계로 글로벌 확장 전략 가속

    ‘퍼스트 버서커: 카잔(The First Berserker: Khazan)’으로 하드코어 액션 RPG 장르의 초석을 세우고, 민트로켓 브랜드 라인업인 ‘낙원’으로 성장의 기반을 다진다. 넥슨 관계자는 "올해 넥슨 신작 라인업은 필수불가결한 콘솔 플랫폼 연계로 글로벌 시장을 관통하는 진화된 IP를 선보이고, 유저가 만족하는 플레이 경험의 확장으로 성장의 기틀을 굳힐 것"이라면서 "압도적 경쟁력을 가진 IP 자체의 힘을 길러 넥슨의 ‘넥스트 스텝’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넥슨은 PC 및 콘솔 기반의 싱글 패키지 게임 ‘퍼스트 버서커: 카잔’을 통해 새로운 장르 도전을 이어간다.

    2024.03.19 05:30

  • [비즈스토리] 다양한 신작 개발, 환경 활동…경쟁력 강화와 사회적 책임 둘 다 잡는다

    [비즈스토리] 다양한 신작 개발, 환경 활동…경쟁력 강화와 사회적 책임 둘 다 잡는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개발하는 동시에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진행하며 ‘시장 경쟁력 강화’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 두 마리 토끼 잡기에 나선다. 먼저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이하 TL)’와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이용자와의 만남을 앞두고 있다. ‘블소2’는 지난해 12월 중국 판호를 받고 올해 중국 정식 출시를 목표로 현지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2024.03.19 05:30

  • [비즈스토리] 자체 IP부터 드라마·웹툰 IP 활용한 게임까지…다채로운 신작 꺼내 든다

    [비즈스토리] 자체 IP부터 드라마·웹툰 IP 활용한 게임까지…다채로운 신작 꺼내 든다

    넷마블 넷마블이 올 상반기 반전을 위한 카드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등 대형 신작을 꺼내 든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인기 드라마 IP를 활용해 스튜디오 드래곤과 함께 준비 중인 합작 프로젝트다. 전 세계 누적 조회수 142억을 기록한 글로벌 인기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IP로 제작 중인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도 상반기 기대작으로 손꼽힌다.

    2024.03.19 05:30

  • [힘내라! 대한민국] OLED 신기술·풀라인업으로 디스플레이 시장 선도

    [힘내라! 대한민국] OLED 신기술·풀라인업으로 디스플레이 시장 선도

    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는 화질의 한계를 뛰어넘는 OLED 신기술과 세계 최대 97인치 OLED TV 패널부터 스마트폰용 OLED까지 초대형과 중소형을 아우르는 OLED 풀라인업을 기반으로 차별적 고객가치를 창출한다는 전략이다. 메타 테크놀로지 2.0은 기존 대비 화면 밝기를 약 42% 더 높인 독자 기술로, 이를 적용한 OLED TV 패널의 최대 휘도(화면 밝기)는 3000니트(1니트는 촛불 하나 밝기)에 이른다. 또한 LG디스플레이는 OLED 최초로 480Hz 초고주사율을 구현한 고성능 게이밍 패널을 기반으로 하이엔드 게이밍 디스플레이 시장 선점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2024.03.15 05:31

  • [힘내라! 대한민국] 자체 개발 AI ‘익시’ 고도화에 집중

    [힘내라! 대한민국] 자체 개발 AI ‘익시’ 고도화에 집중

    LG유플러스는 익시에 이어 올해 대규모언어모델(LLM) ‘익시젠’을 선보이며 AI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이 시스템은 고객 문의를 텍스트로 자동 생성하고 요약한 뒤 분류하기 때문에 고객 문의의 트렌드나 특징을 손쉽게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올해는 초거대 AI ‘익시젠’을 통신·플랫폼·금융·유통·제조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하는 등 AICC 사업 확장도 검토하고 있다.

    2024.03.15 05:30

  • [힘내라! 대한민국] 국내 생성형 인공지능 시장 선도

    [힘내라! 대한민국] 국내 생성형 인공지능 시장 선도

    LG CNS LG CNS가 국내 생성형 AI(인공지능) 시장에서 게임체인저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현재 LG CNS는 AI센터를 필두로 제조·금융 영역에서 5개 기업 고객들과 생성형 AI 본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LG CNS AI센터는 기업 고객과 함께 사업을 발굴하는 ‘생성형 AI 사업단’, 미래형고객센터(FCC) 사업 등을 수행하는 ‘AI사업담당’, 언어·비전·데이터·AI엔지니어링 등 4대 AI LAB으로 구성된 ‘AI연구소’를 한데 모았다.

    2024.03.15 05:30

  • 슈퍼코딩, ‘2024 히트브랜드 대상’ 비전공자대상 코딩교육 부문 1위 수상

    슈퍼코딩, ‘2024 히트브랜드 대상’ 비전공자대상 코딩교육 부문 1위 수상

    ㈜슈퍼러닝(대표 양윤정)의 코딩 교육 브랜드 슈퍼코딩이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4 히트브랜드 대상’에서 ‘비전공자대상 코딩교육’ 부문 1위를 수상했다. 관련하여 많은 시간의 연구를 통해 코딩 뇌 만들기, 슈퍼 개발자처럼 생각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POC 문제 해결법, 인턴 가상 체험 공간 등 업계 최초로 고안된 교육 시스템을 통해 취준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인턴 가상 체험 공간’은 수강생이 취업을 하기 전에 게임을 하는 방식으로 가장 인기있는 IT 대기업 생활을 가상 체험하고 네이버, 카카오 등 현직 개발자들의 직속 후배가 되어보는 경험을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2024.03.13 11:44

  • 한 차원 진화한 AI 적용…‘LG TV’ 더 선명하고 똑똑해졌다

    한 차원 진화한 AI 적용…‘LG TV’ 더 선명하고 똑똑해졌다

    LG전자가 한 차원 진화한 인공지능(AI) 프로세서를 적용해 더 밝고 선명해진 2024년형 LG 올레드 TV와 QNED TV를 13일 국내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출시한다. LG전자는 올해 압도적인 자발광(自發光) 화질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올레드 TV’와 합리적인 가격에 초대형 시청 경험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QNED TV’를 선보이는 듀얼 트랙 전략으로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다. 4배 더 강력한 AI 프로세서 탑재 … ‘LG 올레드 에보’ 다양한 폼팩터와 업계 최다 라인업을 갖춘 LG 올레드 TV는 지난 2013년 첫 출시 이후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2024.03.13 00:11

  • “브이튜버 전성 시대”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 공개 오디션

    “브이튜버 전성 시대”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 공개 오디션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의 메타버스 분야 기업 지원 센터인 ‘경기XR센터’의 지원기업 밀레니얼웍스가 3월 1일부터 10일까지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 버추얼 크리에이터 선발 오디션과 체험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Be the V-Tuber’라는 이름으로 참가자들이 버추얼 크리에이터를 만들어볼 수 있는 체험전과 브이튜버 선발을 위한 오디션으로 구성되었다. 생성형 AI 전문 기업 밀레니얼웍스의 송유상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신기술을 접하고, 버추얼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기술의 한계를 넘어 사용자들에게 창의적이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2024.02.29 15:19

  • 차세대 인공지능 반도체 개발 앞당길 리튬이온 멤리스터 소자 개발

    차세대 인공지능 반도체 개발 앞당길 리튬이온 멤리스터 소자 개발

    경희대학교(총장 김진상) 정보전자신소재공학과 이홍섭 교수 연구팀이 차세대 인공지능 반도체 개발을 앞당길 새로운 소자를 개발했다. 이 기술은 연산장치와 메모리가 하나의 소자에 집적된 반도체로 멤리스터 소자와 크로스바 어레이 구조를 이용해 행렬곱 연산을 매우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어, 가장 효율적인 차세대 인공지능 반도체로 평가받고 있다. 이홍섭 교수 연구팀은 신뢰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리튬이온을 활용한 멤리스터 소자 공정을 개발했다.

    2024.02.27 17:38

  • LG전자, 찐 놀이공간 ‘그라운드 220’으로 YG 발길 붙잡다

    LG전자, 찐 놀이공간 ‘그라운드 220’으로 YG 발길 붙잡다

    신제품을 먼저 만나는 ‘팝업 그라운드’ 팝업 그라운드에서는 LG전자의 신제품을 만날 수 있다. 제품과 함께 일상을 경험하는 ‘루틴 그라운드’ 팝업 그라운드에 소개된 LG 그램 Pro를 직접 사용하고 싶은 방문객은 제품을 대여해 루틴 그라운드에서 체험할 수 있다. 제품 활용해 나를 탐구하는 ‘커뮤니티 그라운드’ LG전자 제품을 직접 사용하면서 나만의 루틴을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클래스도 참여할 수 있다.

    2024.02.27 00:11

  • 그룹엠코리아, LG유플러스와 함께 어드레서블 TV 광고 효과에 대한 획기적인 연구 결과 발표

    그룹엠코리아(대표이사: 마이클 비크로프트)는 LG유플러스와 공동으로 어드레서블 TV 광고의 효과와 이러한 광고에 대한 소비자 태도에 대한 선구적인 연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그룹엠의 미디어 에이전시인 에센스미디어컴(EssenceMediacom)의 김성인 이사는 "그룹엠 솔루션팀과 LG유플러스의 강력한 지원 덕분에 업계 최초로 어드레서블 TV에 BLI를 시범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고, 어드레서블 TV를 통해 주요 KPI가 강력하고 크게 상승한 결과에 고객사도 매우 만족해했다".라며 "더 많은 성공 사례를 구축하여 Addressable TV 광고 효과를 입증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LG유플러스 광고사업단 김태훈 단장은 "이번 연구를 통해 어드레서블 TV 광고가 광고 성과를 충분히 달성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한 것"이라며 "앞으로 LG유플러스 광고사업단은 경쟁사가 흉내 낼 수 없는 역량과 플랫폼으로 경쟁력을 갖추고 어드레서블 TV 광고가 브랜드의 변화를 측정하고 데이터로 검증하는 광고 상

    2024.02.23 10:56

  • 둘보다 나은 하나! LG ‘융복합 제품’으로 신가전 시장 이끈다

    둘보다 나은 하나! LG ‘융복합 제품’으로 신가전 시장 이끈다

    LG전자는 세탁기와 건조기를 하나로 합친 일체형 세탁건조기 ‘워시콤보’, 스팀 다리미를 갖춘 의류관리기 ‘올 뉴 스타일러’ 등 두 제품을 하나로 결합하거나 테이블형 공기청정기 ‘에어로퍼니처’처럼 가전과 가구를 합친 융복합 제품으로 신가전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세탁기 + 건조기…‘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LG전자가 미국에 먼저 출시한 일체형 세탁건조기는 초반 인기몰이 중이다. LG전자는 건조기를 필수가전 반열에 올리는 데 기여한 일등공신이자 기존 제품의 페인 포인트를 해결한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의 건조기술을 일체형 세탁건조기에 적용했다.

    2024.02.19 0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