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포커스] 합리적 분양가에 ‘초품아’ 민간공원 특례 단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투시도)는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 부지를 품고 있는 초품아 단지인데다, 분양가도 합리적으로 책정돼 수요자 관심이 크다. 지하 3층~지상 27층, 17개 동에 전용면적 84·108㎡ 1575가구로 이뤄졌다.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투시도)는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 부지를 품고 있는 초품아 단지인데다, 분양가도 합리적으로 책정돼 수요자 관심이 크다. 지하 3층~지상 27층, 17개 동에 전용면적 84·108㎡ 1575가구로 이뤄졌다.

조감도

조감도

광주광역시(이하 광주시)에 합리적 분양가가 적용된 ‘초품아’(초등학교 품은 아파트) 단지가 분양 중이다.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과 SK에코플랜트 컨소시엄이 광주시 남구 송하동에 공급하고 있는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다.

이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27층, 17개 동, 전용면적 84·108㎡ 1575가구의 대단지다. 타입별로 전용면적 84㎡A 591가구, 84㎡B 419가구, 84㎡C 196가구, 108㎡ 369가구다.

송암근린공원 품은 공세권 단지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의 가장 큰 장점은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 부지(계획)가 있는 ‘초품아’ 단지라는 점이다. 여기에다 효천중학교와 인성고등학교 등이 도보권에 위치해 안전 통학이 가능하다. 광주에서 교육열이 높기로 유명한 진월동과 봉선동에 형성돼 있는 학원가도 가깝다.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의 또 다른 장점은 민간공원 특례사업(송암근린공원)을 통해 조성되는 공원을 품은 ‘공세권’ 단지라는 점이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은 도시공원 계획 부지의 70% 이상을 공원으로 만들고, 나머지 30%에 주거시설 등을 짓는 사업을 말한다.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는 공원과 함께 조성되는 만큼 입주민들은 대형 공원을 내 집 앞마당처럼 누릴 수 있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리는 동시에 영구 조망까지 가능하다.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와 함께 조성되는 송암근린공원은 약 37만㎡의 부지에 활빛마당(DYNAMIC PARK), 솔빛마당(ECO-HEALING PARK), 늘빛마당(COMMUNITY PARK) 등 3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시설을 갖춘 친환경 생태 공간으로 만들어질 계획이다.

이 가운데 활빛마당에는 문화복지센터와 축구장을 비롯해 야영장, 놀이터 등 각종 레저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들이 들어선다. 또 솔빛마당은 생태학습원과 쉼터 등을 조성해 입주민이 여유 있게 둘러볼 수 있도록 공간이 만들어질 계획이다. 늘빛마당에는 만남의 공간과 도시 텃밭, 건강마당 등을 통해 주민들이 화합할 수 있는 커뮤니티 장이 꾸며질 예정이다.

광주 남구 중심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는 대규모 주거단지인 효천지구와 진월지구에서 가깝다. 진월지구는 남구 중심 주거지로 손꼽히는 곳이며, 효천지구는 약 3만 명이 거주하는 주거지로 조성돼 있다. 각종 생활 인프라가 계획적이고 체계적으로 다양하게 구축된 게 특징이다.
지역경제 활성화에 따른 수혜도 기대할 수 있다. 최근 단지 바로 인근의 송암일반산업단지가 ‘도시재생 혁신지구’ 사업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광주시는 이곳에 미래차 산업과 관련한 다양한 기업들이 유치돼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교통여건 개선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최근 광주시는 ‘광주~전남 나주 광역철도 노선’에 단지 인근에 위치한 경전선 효천역을 포함시키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효천역이 광주~전남 나주 광역철도 노선에 포함될 경우 호남권으로의 이동이 한층 더 편리해질 전망이다. 여기에 제2순환도로 효덕IC가 가까운 만큼 차량을 통한 이동도 쉽다.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대단지 프리미엄도 노릴 수 있다. 송암공원 중흥S-클래스 SK VIEW는 총 1575가구의 대단지로 광주 남구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단지 안에 피트니스센터와 실내골프연습장, 다목적 실내체육시설, 탁구장, 입주민회의실, 다함께돌봄센터 등 입주민의 생활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평균 분양가는 3.3㎡당 1649만 원이다. 이는 최근 전국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아파트 분양가를 감안하면 합리적인 수준의 가격이라는 평가다.
여기에 1차 계약금 1000만 원 정액제를 적용해 계약자의 초기 자금 부담도 줄여 준다. 전매제한 기간은 6개월이다. 입주는 2027년 12월 예정이다.

주택전시관은 광주시 북구 경열로 275에 있다.
문의 062-364-000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