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국가서비스대상] AI 특화 서비스로 문의부터 주문까지 응대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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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통신 서비스 부문  ㈜케이티(KT), 사장님 AI비서팩

㈜케이티(KT, 대표 구현모)의 사장님 AI비서팩이 ‘2022 국가서비스대상’ 소상공인 통신 서비스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사장님 AI비서팩’은 고객이 가게로 전화를 걸면 인공지능(AI) 통화비서가 문의·예약·주문을 대신 받아주고, 통화 후 가게 정보를 문자로 안내해주는 특화 서비스다. 기존 KT ‘AI통화비서’와 ‘가게정보알림메시지(소상공인)’를 하나의 패키지로 제공하는 상품으로, 고객 통화 연결 시 자연스럽게 두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매장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사장님 AI비서팩을 이용하면 가게로 걸려온 전화를 AI가 대신 응대해 바쁜 시간대 일손을 덜고 통화 종료 시 자동으로 가게 정보와 이벤트 내용을 문자로 전송해 홍보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특히 바쁜 시간 응대가 어려운 1인 점포나 특정 시간 손님이 몰리는 요식업·미용업·세탁업 등에 종사하는 소상공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매장은 통화 대기가 없고 영업시간 외에도 안내가 가능해 놓치는 손님 없이 고객을 응대할 수 있다.

또한 전화를 통한 자동 안내와 예약이 가능해 주문 애플리케이션(앱), 키오스크 등 스마트기기 사용이 서툰 고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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