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크아웃 전문점의 신규창업, 성공포인트를 잡아라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커피 전문점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한번쯤 꿈꾸게 되는 창업 아이템이다. 그도 그렇듯이 수많은 커피 전문점이 생겨나고 있으며 고객층도 다양해져 커피 전문점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높아만 가고 있다.

그러나 이렇게 빠르게 증가하는 커피 시장에서 성공하는 것은 생각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같은 커피 전문점을 운영하고 있으면서도 어떤 사람은 카페형의 넓은 공간에서도 좀처럼 매출을 내지 못하고 있고 어떤 사람은 테이크아웃만 전문적으로 하는 좁은 공간에서도 억대의 매출을 올려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커피 전문점, 최근에는 직장인들 뿐만 아니라 주택가에도 활성화될 만큼 고객층이 다양화되었다. 이에 따라 커피전문점의 성공포인트는 달라질 수 밖에 없다. 최근 가장 각광받는 커피 전문점 브랜드로 와플 반트가 있다. 와플반트는 브랜드의 이름처럼 정통 벨기에의 와플을 내세워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확보하였다.


와플반트에서 와플은 일반 카페에서 공급되는 와플과 다르다. 원료를 벨기에 현지에서 직수입하여 생산 및 가공하기 때문에 정통 벨기에 와플의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어 까다로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 잡았다.

와플과 잘 어울리는 커피와 아이스크림이 함께 메뉴를 구성하고 있는데 고급스러운 이미지와는 달리 가격은 매우 합리적이다. 이는 본사에서의 직수입으로 인해 유통 마진을 최소화하여 최고급 식재료를 저렴하게 공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소비자는 질리지 않는 최고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면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1석 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단골 고객의 확보가 가능하다.

또한 커피와 와플, 아이스크림이 주 메뉴로써 가족단위의 고객에게도 어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와플반트는 기존 점포를 이용하여 리모델링 창업이 가능하고 전문가로 구성된 본사의 점포개발팀의 철저한 상권분석을 통해 작은 테이크아웃 전문점이라고 하더라도 지역별 맞춤식 오픈까지 지원하고 있어 초보창업자들에게 사업성공의 확률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커피나 와플에 대해 문외한인 초보 창업자라고 하여도 와플 전문가와 바리스타가 전문적인 트레이닝을 통해 와플반트만의 기술과 노하우 최고의 맛을 쉽고 빠르게 전수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브라반트 코리아는 최신 설비의 제조공장을 직접 운영하고 있어 체계화된 물류유통 시스템을 통해 매일 매일 생산된 신선한 생지를 빠르고 안전하게 배송을 하고 있다. 이는 일시적인 고객 끌기가 아니라 꾸준한 품질관리를 통해 단골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다.

그 밖에 전문가를 통해 초보자가 가장 어려워하는 다양한 마케팅과 지속적인 운영관리까지 지원하고 있어 테이크아웃이나 카페형 창업을 원하는 이들에게 최근 가장 좋은 사업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창업문의: www.wafflebant.com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