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가이드] 대한올림픽위원회(KOC)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14면

◆대한올림픽위원회(KOC)가 2013년 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유치계획서를 접수한 결과 광주시만이 단독으로 신청했다. 대한올림픽위원회는 13~14일 광주시를 방문해 시의 계획을 들은 뒤 월드컵경기장 등을 둘러본다. 10월 초 광주를 국내 후보도시로 지정할지를 최종 결정하며, 광주가 후보도시로 지정될 경우 같은 달 15일께 국제대학스포츠연맹(FISU) 집행위원회에 대회 유치를 신청할 예정이다.

 
◆만화 ‘공포의 외인구단’ ‘천국의 신화’의 작가 이현세씨가 14일 오후 3~6시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세미나실에서 ‘문화콘텐츠 산업과 만화’를 주제로 강연을 한다. 문화콘텐츠의 핵심인 상상력과 창의력이 국가 발전의 전략이 되는 추세와 만화의 세계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찾아가는 문화콘텐츠 전문가 특강’ 행사의 하나로 마련했다. 062-611-2242.

◆전남 여수시의 동양교통·여수여객·오동운수·광우교통 등 4개 시내버스 회사는 세계박람회기구(BIE) 회원국 대표단이 방문하는 15일 오후 2시부터 11시까지 78개 노선의 모든 시내버스를 무료 운행하기로 했다. 이날 일부 도로는 교통 통제가 이뤄진다. 여수시는 2012년 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12일부터 국제심포지엄을 열고 있으며, 이는 16일까지 계속된다.

 ◆순천대학교는 도서관의 책을 순천시민들에게도 빌려 준다. 신분증과 명함판 사진 2장을 도서관에 제출해 대출증을 발급받은 후 이용할 수 있다. 순천대는 또 순천시립도서관과 학교도서관 통합검색시스템을 구축해 학생들과 시민들이 두 도서관을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제2회 반딧골 산머루 축제가 15일 무주군 적상면 적산초등학교와 산머루 재배단지에서 열린다. 산머루 와인·즙 담기, 산머루 빨리 먹기, 머루 천연염색, 머루비누 만들기, 머루 밟기, 머루 관련 음식전시 및 시연회, 산머루 분재 전시 등으로 꾸며진다. 줄다리기와 외나무 오래 서기, 국악단 공연, 가요제 등도 즐길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