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가족] 눈에 좋은 3대 영양소 가득한 건기식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웰빙제품 아이클리어2.0

스마트폰과 같은 디지털 기기를 장시간 사용하는 현대인은 눈의 피로함을 수시로 느낀다. 중년 이후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눈의 노화가 가속화돼 눈의 피로함은 점점 더 심해지게 된다.

종근당건강은 이런 현대인의 눈 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아이클리어2.0’(사진)을 출시했다. 신제품 ‘아이클리어2.0’은 눈의 앞(피로)과 뒤(황반)를 함께 관리할 수 있는 ‘눈 건강 더블케어’ 제품이다. 눈 건강 핵심 영양소인 아스타잔틴(헤마토코쿠스 추출물)과 루테인(마리골드꽃 추출물), 비타민A가 함유돼 눈 건강을 한번에 챙길 수 있다.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 C·E, 아연도 함유됐다.

‘아이클리어2.0’의 주원료인 아스타잔틴은 ‘헤마토코쿠스’라는 해조류에서 추출한 항산화 물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눈의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눈 근육의 조절·이완 속도, 피로도 감소, 조절력 개선이 확인됐다. 또 다른 주원료 루테인은 노화로 인해 감소할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 더불어 비타민 A·C·E와 아연으로 눈의 영양 보충을 기대할 수 있다. 하루 한 번, 1캡슐 섭취로 간편하게 눈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종근당건강은 ‘아이클리어2.0’의 TV CF 론칭을 기념해 오늘(4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간 선착순 300명에게 ‘아이클리어2.0’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종근당건강 콜센터(1644-0884)를 통해 제품 상담 및 구입이 가능하다.

박정렬 기자 park.jungryul@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