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도전] DHA·오메가6 … 영양 덩어리 참치 임산부·어린이 등 건강식품으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3면

기사 이미지

동원F&B는 지속적인 소비자 조사와 연구개발을 통해 트렌드를 반영한 참치캔을 출시하고 있다. 또한 올해 들어선 건강한 이미지의 배우 송중기를 신규 모델로 기용했다. [사진 동원F&B]

참치는 고단백 저지방 수산물로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이다. 또 칼슘·DHA·EPA·단백질·오메가6·비타민 등 인체에 유익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는 건강식품이다. 또한 참치에는 면역력을 증강시켜준다는 셀레늄도 풍부하게 들어 있다.

동원F&B

동원F&B에 따르면 동원참치 라이트스탠다드 150g 한 캔을 먹으면 약 120㎍의 셀레늄을 섭취할 수 있다. 이는 세계보건기구가 발표한 셀레늄의 일일 권장량(성인 기준 50~200㎍)에 적합한 수치다.

지난 2014년 미국 FDA는 임산부나 수유여성, 어린이들이 영양 섭취를 위해 참치캔을 포함한 생선을 더 많이 먹어야 한다는 내용의 건강권고안을 발표했다. 동원F&B 관계자는 “권고안은 수은 함량이 낮은 가다랑어 등이 들어있는 참치캔 섭취를 권장하고 있으며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영양 섭취를 위해 230~340g을 매주 2~3번에 나눠 먹는 것이 좋다고 전한다”면서 “시중에 출시된 100g 혹은 150g의 동원참치를 일주일에 2~3캔씩 먹으면 미국 FDA에서 권장하는 알맞은 양의 참치 살코기를 섭취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국내 식약처도 임산부를 대상으로 한 ‘임신 여성의 생선 안전섭취 요령’을 통해 일주일에 참치통조림의 경우 400g까지 섭취를 권고했다. 참치통조림은 고등어·명태·광어·꽁치 등 일반어류에 포함된 수은 함량과 동일하게 극미량의 수은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섭취를 하지 않았을 때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많다는 이유에서다.

동원F&B는 지속적인 소비자 조사와 연구개발을 통해 트렌드를 반영한 참치캔을 출시하고 있다. 또한 올해 들어선 건강한 이미지의 배우 송중기를 신규 모델로 기용했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F&B는 송중기의 젊고 건강한 이미지와 함께 새로운 참치 신제품을 통해 동원참치의 소비 저변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