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과학의 달 행사 `풍성'

중앙일보

입력

과학의 달인 4월을 맞아 국민들의 과학기술에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과학기술부는 이번 과학의 달의 주제표어를 `함께 하는 과학기술, 함께 누릴 밝은 미래''로 정하고 행사의 중점주제인 `Family Science''의 취지에 맞게 국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한다.

오는 2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릴 제34회 과학의 날 기념식에서는 과학기술 훈.포장이 처음으로 수여되며, 대한민국과학기술상 시상과 우수과학 교사 및 우수과학 어린이에 대한 포상이 있을 예정이다.

또 이날 대덕 국립중앙과학관이 마련한 `사이언스 데이 행사'' 에서는 `재미있게 배우는 과학''을 주제로 정해 어린이, 청소년 등이 참여해 과학실험을 직접 할 수있는 행사가 열린다.

오는 22일 열리는 `2001 가족과학축제''는 초.중등학생이 포함된 400여 가족이 모인 가운데 `과학체험 한마당'', `과학퀴즈 대결'', `과학가족 선발'' 등의 행사가 벌어진다.

과기부는 과학의 달 공식 홈페이지(http://www.scienceall.com)를 개설해 과학의 달 생사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과기부 관계자는 3일 "이번 과학의 달 행사는 전시성 행사가 아닌 일반 국민이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어린이, 청소년들의 과학 마인드를 키울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강훈상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