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솔미디어, (사)전국독서새물결모임과 업무 협약체결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주)한솔미디어(대표 박한솔)와 (사)전국독서새물결모임(이사장 임영규)는 지난 4월 17일 정보 교류와 인적자원 협력을 통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청소년 지도 및 관련 공공사업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주요 내용은 ▶청소년지도프로그램 및 평생교육협력 ▶청소년 지도관련 정보 및 공동 홍보서비스 체제 구축 ▶상호 인력 교류협력을 통한 전문성 확보 등이다.

㈜한솔미디어는 자기주도학습과 입학사정관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여 국내 명문 30개 대학과 공동으로 교육과정을 진행하는 기업으로, 최근 신개념 자기주도학습인 메타주도학습을 론칭하여 교육시장에 큰 이슈를 일으키고 있는 교육기업이다.

(사)전국독서새물결모임은 2002년 7월 교육인적자원부 인가를 받은 사단법인으로 전국 16개 시도의 초, 중, 고 독서지도교사 중심으로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연구와 활동을 하고 있는 법인이다. 현재 교육과학기술부가 후원하고 전국의 초, 중,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대한민국 독서토론·논술대회”를 주최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사)전국독서새물결모임은 보유하고 있는 독서교육의 노하우를 메타주도학습의 학습 방식과 접목하여 더욱 다양한 연구와 활동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고, 향후 제작될 교재에도 메타인지를 기반으로 학습자 중심의 교육 자료들이 개발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솔미디어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입학사정관제 포트폴리오지도사와 메타주도학습 등 교육사업 분야에 독서에 관련한 노하우와 인프라를 구축하여 앞으로도 교육시장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해낼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