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긴 겨울 살아남은 베란다 화초 관리 이렇게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한 겨울에도 실내에 사는 화초와 나무들은 녹색을 유지한다. 아파트 베란다 정원과 사무실은 일년내내 녹색 식물이 주는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장소다.

사실 화초와 나무는 겨울에는 잎이 떨어지고 봄에 잎이 피는 생태적인 과정을 거처야 하지만 실내에 있는 나무와 화초는 실내온도 때문에 일년내내 녹색을 유지한다.
아무리 말 못하는 나무지만 이들에게도 분명 스트레스가 있다.

실내에 있는 화초와 나무는 일년내내 초록잎을 유지하기 때문에 실외에 있는 화초보다 토양이 비옥하다. 그렇다고 일일이 화분갈이를 하자니 번거롭고 2만~3만 원의 추가비용도 부담되는 게 현실이다.

그러나 화분갈이를 하지 않고도 사무실과 가정에서 화초를 키울 수 있는 쉬운 방법이 있다. 사용하기 간편하게 고안된 액상 화초비료를 사용하는 것이다. ‘지지화초영양제’는 물에 500~1000배 희석해 분무기 등으로 뿌려주기만 하면 된다.

지지 화초영양제는 식물이 필요로 하는 필수영양분을 고루 갖추고 있어 화초의 뿌리 및 잎의 생장과 발육을 촉진하고, 면역성을 높여 병해를 예방해 준다. 또한 유용 토양미생물의 증식을 도와 토양을 개량하고 지력을 향상시킨다.

희석비율이 과하거나 작아도 화초에 영향을 주지 않고, 잎, 뿌리, 토양 아무 곳에나 뿌리면 되므로 전문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지지화초영양제는 고단백 동식물성 원료를 화학성분이 아닌 천연 미생물 및 효소제로 분해하는 친환경 기술이 적용됐다.

지지화초영양제의 쓰임새는 다양하다. 베란다와 텃밭에서 상추, 고추, 방울토마토 등 채소를 가꾸는 데 사용해도 안심이다. 흙을 쉬게 하지 않고 연작해도 지력이 유지돼 수확량이 오히려 늘어난다. 조상님 산소를 덮고 있는 잔디에 사용해도 푸른 잎과 튼튼한 뿌리가 유지돼 효과만점이다.

지지화초영양제의 또 다른 장점은 뛰어난 경제성이다. 고려생활건강(www.korcare.co.kr)에서 구성은 250ml 파우치 5개들이 5박스를 소비자가 3만8000 원보다 9000원 저렴한 2만9000 원에 구입할 수 있다. 나무 10여 그루와 화초 50여개의 화분을 관리할 수 있고 하루 비용이 고작 80원 꼴로 저렴하다. 자세한 문의 전화는 1599-2373으로 하면 된다.

▶상품블로그 http://www.korcare.co.kr/shop/shopdetail.html?branduid=227&special=3

▶샤워기 수압UP ‘괴물 샤워기’ 어떤원리?

▶골프, 비거리와 정확도 연습을 한 번에?

▶5살 어려보이는 염색법! ‘3초면 뚝딱’!

▶휴대용 스피커 음질 ‘내가 종결자!’

▶한번 광택에 2달 가는 ‘車왁스’ 등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