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로 집 샀다? 거짓말인줄 알았더니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최근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집을 샀다는 이야기가 큰 화제다. 주식투자로 큰 수익을 올린 개인투자자들이 오랫동안 목표로 했던 내집마련에 나섰다는 이야기가 심심찮게 들려오고 있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네이버의 주식 동호회인 주식정보 1위카페(http://cafe.naver.com/ustock)에서 수익을 올린 사람들이 많이 나온다는 소문이 알려져 개인투자자들을 더욱 궁금하게 만들고 있다. 특히 카페에서 개인투자자들을 돕고 있는 행복배달이라는 인물이 국제적으로 실력을 인정받는 주식고수라는 사실이 알려져 주위사람들을 놀라게 하고 있다.

실제로 카페에서 9월 중순에 언급되었던 지아이바이오는 이후 급상승해 한 달만에 무려 232%라는 수익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당시 수많은 사람들이 바닥권에서 매입해 큰 수익을 올린 이야기는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선 유명한 일화이다.

행복배달 이종형씨는 정확한 종목분석과 탁월한 매매타이밍으로 주식시장에서 오랫동안 이름을 날린 인물이다. 각종 언론과 방송을 통해 최고의 투자자로 소개되기도 할 정도였다.

특히 외국계 유명 투자회사에서 그의 실력을 인정해 스카웃 제의를 할 정도였다고 하니 그의 실력이 얼마나 뛰어난지를 짐작할 수 있을 정도다.

하지만 주식시장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원금손실을 입고 괴로워하고 있다는 소식을 들은 이종형씨는 오랜 고민 끝에 자신의 능력을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데 쓰기로 결심하게 되었던 것이다.

보다 많은 사람들을 돕고 싶었던 이종형씨는 사람들이 쉽게 방문할 수 있는 네이버에 카페를 개설하고 개미들을 위한 투자정보를 알려주기 시작했다. 누구나 쉽게 정보를 보고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복잡한 회원가입 절차도 과감하게 폐지했다

그렇게 적은 인원으로 시작한 카페는 얼마 지나지 않아 수익을 올린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급속하게 사람들이 늘어나기 시작했다. 많은 사람들이 말로만 듣던 두배, 세배의 수익률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면서 이종형씨에 대한 소문은 더욱 빠르게 퍼져나갔다.

실제로 최근 카페에서 언급이 되었던 JW중외신약(70%), JYP Ent.(70%), 파트론(57%), iMBC(153%), 이노셀(172%), 마크로젠(124%), 비에이치(60%) 등의 종목들이 행복배달의 분석과 투자전략을 통해 바닥권에서 매입해 큰 수익을 올릴 수 있었다는 이야기는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일화이다.

이처럼 개인투자자들에게 큰 관심과 신뢰를 얻은 주식정보카페는 불과 1년 만에 거의 20만명에 달하는 사람들이 모일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었다. 뿐만 아니라 지금도 매일 수천명의 사람들이 이종형씨의 투자정보를 듣기 위해 카페를 방문해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을 정도였다.

자신도 개인 투자자로 시작했기에 개미들의 어려움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는 ‘행복배달’ 이종형씨는 “주식투자에 어려움을 느끼는 개인 투자자라면 본인의 매매타이밍과 투자전략을
실시간 핫이슈종목(http://cafe.naver.com/ustock)을 통해 공개하고 있으니 반드시 참고하길 바란다”며 당부의 말을 남겼다.

카페를 통해 사람들에게 원금회복과 인생역전의 희망을 전파하고 있는 ‘행복배달’ 이종형씨는 “원칙을 지키는 투자가 성공으로 가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다.”라고 강조하며 카페에 올라온 자신의 투자전략을 참고한다면 초보자라도 얼마든지 큰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고 이야기해 또다시 개인투자자들의 새로운 성공신화 창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