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에 발빠른 사람들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사&사회복지사&보육교사자격증 취득한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정부가 2011년부터 향후 5년간 75조 8억원 의 재정을 투입하는 보육정책을 발표하는 등 각계 각층에서 보육에 관한 지원의 필요성을 제기하는 목소리가 높다. 이런 현실에 발빠른 사람들은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과정에 도전하고 있다.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전문 교육기관인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www.mh-sabok.com))의 관계자는 “요즘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및 평생교육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들의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는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시설로, 정규 대학과정을 이수하지 않은 고등학교 졸업자라도 일정 학점의 수강을 통해 학사 및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어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학점은행제란, 학교교육은 물론 다양한 사회교육의 학습결과를 사회적으로 공정하게 평가, 인정하고 이들 교육의 결과를 학교교육과 사회교육간에 상호인정하며, 이들이 상호유기적으로 연계를 맺도록 함으로써 개개인의 학습력을 극대화하는 제도이다.

자격증과 학위를 취득한 후에는 지역 사회복지센터나 정부의 복지기관 등에서 사회복지사로 활동할하거나, 유치원 및 어린이집에서 보육교사나 원장으로 활동할 수 있다.

 학점은행제를 이용한 자격증 취득 방법

학점은행제를 이용해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취득방법 및 보육교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은 각각 사회복지학 전공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학 전공선택 4과목, 보육기초등급 4과목과 보육실습을 포함한 총 12과목을 이수하면 되고, 평생교육사2급자격증취득방법은 전공필수 5과목,전공선택5과목 총10과목을 온라인강의로 이수하면된다.

현재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는 막바지 수강생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한다. 비교적 수강료에 대한 부담 없이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가 될 수 있는 전문양성기관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의 수강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mh-sabok.com)와 전화(1688-5919)를 통해 수강신청 및 문의가 가능하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