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 화장품에도 ‘유아용, 성인용’ 구분이 필요하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현재 아토피 전용 화장품 중 유아용과 성인용 제품 구분이 확실히 되어 있는 곳을 찾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대부분 유아용과 성인용을 명확히 제시하지 않아 나이에 구분 없이 사용하도록 하고 있으며, 유아용만 출시하여 순하다는 이유로 유아부터 성인까지의 사용을 권장하는 곳도 있다.

유아가 성인용 화장품을 사용하면? 유아의 피부는 면역력이 약해 세균에 감염되기 싶고, 피부 조직이 덜 발달되어 성인용 화장품을 자칫 잘못 사용하면 피부에 자극이 있을 수 있고, 심하면 피부 트러블이 생길 위험이 있다.


성인이 유아용 화장품을 사용하면? 대부분의 유아 화장품에는 아기의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는 유분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따라서 지•복합성 피부인 성인이 유아용을 사용할 경우 피부에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또한 유아 화장품은 매우 순해서 자극이 없지만, 순한만큼 큰 효과는 기대하기 힘든 단점이 있다.

따라서 나이에 맞는 화장품 사용이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점을 모두 고려한 똑똑한 화장품이 인기를 모으고 있는데, 그 중 아토디펜스 화장품에 대해 알아보자.

‘아토디펜스’는 유아, 성인 각각의 피부 특성에 맞추어 유아용과 성인용 화장품을 따로 개발한 보기 드문 민감성 전용 화장품으로 나이에 맞는 화장품을 제시해 소비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아토디펜스’에서 제시하는 유아용은 1살부터 7살까지의 미취학 아동이며, 성인용은 8살부터 성인까지로 구분 짓고 있다.

또한 ‘아토디펜스’ 화장품은 엑츠생명기술연구소의 생체방어시스템(BDS: Bio Defense System)을 기반으로 개발된 민감성 피부 전용 화장품으로 기능성 미생물인 락토바실러스 유산균과 천연허브가 주성분을 이루고 있어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에 자극 없이 촉촉함만 남겨줘 엄마들 사이에서 잘 알려진 제품이다. 인터넷으로 ‘아토디펜스’를 검색하면 카페 및 블로그를 통해 솔직하고 생생한 수많은 후기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가을이 찾아오며 점점 건조해지는 피부, 나이에 맞는 제대로 된 화장품 사용으로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홈페이지: www.atodefense.com / 문의:1566-3291
출처:바이오웍스주식회사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