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사람들은 왜 도시형생활주택에 주목하는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최근 부동산 시장이 침체를 겪으며 시중의 유동자금이 틈새시장인 소형 도시형생활주택으로 몰리고 있다. 더욱이 수도권 같은 경우 분양을 시작하면 2주 정도 만에 분양이 마무리될 정도로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도대체 도시형생활주택이 인기를 끄는 비결은 무엇일까?
가장 큰 이유는 세제혜택이다. 도시형생활주택은 임대사업자를 낼 경우 취등록세 면제 및 재산세 합산 배제와 1가구 2주택에도 해당되지 않는다.

이런 혜택과 맞물려 1인 가구가 400만 가구를 돌파함에 따라 소형 주택의 임대수요 증가와 은퇴를 앞둔 베이비부머 세대의 노후대비를 위한 수익형 부동산의 관심이 맞물려 도시형생활주택의 인기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다.

하지만 투자 대상 물건의 가치 분석에 신중할 필요가 있다. 안정적인 월세 수입을 추구한다면 전세가율이 높은 역세권 소형주택과 도심 접근성이 편리한 지역을 공략해야 한다. 특히 접근성이 탁월한 역세권의 경우 사통팔달의 교통으로 임대수요가 풍부하여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는데 그중 최근 부천역 초역세권에 들어서는 도시형생활주택 오피스텔 에코스마트는 이점 때문에 주목할 만하다.

에코스마트는 부천역 5번 출구에서 정말 도보로 1분도 채 안 되는 거리에 위치하고, 더욱이 부천역은 일일 이용객이 일평균 10만명 가량으로 신촌역, 신도림역과 맞먹는 규모이고, 부천 중심상권으로 임대수요가 풍부하기로 유명하다.

또한, 2012년 지하철 7호선 연장선이 개통되면 강남 접근성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2014년 경인고속도로 지하 직선화 공사가 마무리되면 인천~서울 교통여건 역시 크게 개선돼 광역교통망이 구축될 것으로 보인다.

에코스마트는 효율적인 공간 구성을 위해 실내 빌트인 가구 시스템(책상, 책장, 식탁포함), 가스쿡탑, 에어컨, 냉장고, 드럼세탁기, 전자레인지 등 생활편의를 위한 다양한 옵션, 빌트인 가전제품, 고급 마감재로 거주자 중심의 내부 인테리어로 설계 되었다.

청약통장 없이도 분양을 받을 수가 있으며 임대사업자를 등록하고 일정요건 충족 시 취.등록세, 재산세, 종부세 면제 등 세제혜택과 계약즉시 전매도 가능하다.

에코스마트는 대한주택보증이 신탁관리하며 (주)SW종합건설가 시공하고, 1차, 2차 2개동으로 도시형생활주택 98세대 오피스텔 60세대 등 총 158세대로 구성되며, 입주는 2012년 9월 예정이다.

에코스마트는 실투자금 3천만 원대로 월세 50만원이 가능하며, 추후 시세차액도 기대될 만큼 수도권에서 보기 드물게 주목되는 수익형부동산이다.

- 분양문의 : 032-668-8346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