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생활정보, 위치기반 '바로찾기' 어플로 한번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위치기반 어플리케이션 바로찾기


스마트폰을 이용한 위치기반 서비스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초기의 위치기반 서비스(location based services, LBS)는 네비게이션처럼 단순히 위치를 찾는데 만 활용했지만, 최근에는 LBS기반 모바일게임, 애플리케이션, 광고, 지역정보까지 그 영역이 확대되어 무한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특히 LBS기반의 ‘바로찾기’ 어플리케이션은 현재 내 주변 생활정보를 스마트폰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는 무료 어플로 인기를 얻고 있다. 알기 쉽게 정리 된 카테고리에서 지역별, 거리별, 업종별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상가책자와 전단지가 없어도 전화번호 검색 등 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한식, 양식, 일식, 중식 등 주로 이용하는 배달 음식 전문 맛집리스트와 음식정보, 위치 등 방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이 밖에도 학원에 대한 정보도 포함되어 있어 학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수학, 영어, 논술, 보습, 입시, 미술, 자격증 등 다양한 종류의 학원정보를 방문 없이 확인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학원소개, 학습편성표, 교육프로그램을 스마트폰만 있으면 간편하게 비교할 수 있어 편의성이 뛰어나다. 이외에도 부동산, 병원, 관공서, 뷰티샵, 금융기관 등에 대한 정보도 수록돼 있다.

‘바로찾기’를 출시한 모바일코리아(www.barochagi.com) 최홍섭 대표는 “‘바로찾기’ 하나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다양한 생활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다운로드와 방문자 수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등록된 가맹점은 이벤트와 홍보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 ‘바로찾기’에 등록을 원하는 업체도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모바일코리아는 홍보PR전문기업으로 어플리케이션과 함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동일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바로찾기’ 어플 출시를 기념해 9월 2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어플 다운로드 후 홈페이지에 등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최신 갤럭시탭, 백화점상품권, 외식상품권, 캐리커처제작상품권 등을 지급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