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학년도 거인의어깨 수시합격 입시설명회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금년도의 대입 성공의 키워드는 ‘수시모집’이다. 수시모집 인원인 전체 모집정원의 62.1%를 선발하고, 올해부터 수시모집에서 미등록 충원기간을 두어 추가합격 인원을 선발하기 때문에 수험생들이 체감하는 수시의 규모가 훨씬 커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수시 지원은 무제한 할 수 있다는 것, 수시 지원의 합격선은 분명하지 않다는 점 등 때문에 과도한 상향 지원 및 많은 전형에 지원하는 것은 금물이다. 수시 지원은 철저하게 분석하고 자신의 상황에 맞게 지원해야 한다. 수시지원에서 1단계 정도만 상향하여 적정하게 지원하여 합격한다면, 이는 정시모집 지원에서의 2~3단계 상향 합격선이 될 수 있다.

대입을 준비하는 수험생 및 학부모님들이 제일 궁금하고 알고 싶어 하는 정보는 ‘정시에서 수능 몇 점을 받아야 내가 희망하는 대학/학과에 진학 할 수 있는가?’, ‘학교내신은 몇 등급을 받아야 합격 가능한가?’, ‘비록 학교성적은 안 좋으나 희망대학, 희망학과에 합격 할 수 있는 길은 없을까?’ 등등 실질적인 내용들이다. 그러나 각 언론사나 세미나에서 발표하는 대입관련 내용들을 보면 대부분 각 대학들의 입장을 대변하여 각 대학 선발 전형을 서술하는 데 그칠 뿐, 현실적으로 수험생의 실제 입장에서 어떻게 해야 하는 지에 관한 방향 제시는 하지 못하고 혼란만 가중시키는 것이 사실이다.


입시컨설팅 전문기업인 거인의어깨 대입 전략컨설팅은 대학 입시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정확성에서 경쟁 업체들의 추종을 불허한다. 거인의어깨 교육연구소는 교육 1번지인 대치동에서 2001년 설립된 이래 매년 입시에서 정확한 분석과 예측으로 정평이 나 있다. 또한, 매년 주요대학 입학처장들과의 인터뷰를 통한 칼럼 기고 및 입시설명회를 통해 입시 정보에 목말라 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님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더불어 매년 출판되는 거인의어깨 입시전략서인 “대입은 전략이다” 시리즈는 대입 전략서의 바이블이라 불리울 정도로 매년 그 인기와 명성을 더해가고 있다.

거인의어깨 교육연구소에서는 2012학년도 수시입시에 목전 하여 7월 18일에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2012학년도 수시합격 입시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금번 설명회의 경우 거인의어깨 김형일 연구소장을 비롯하여 서울∙경인지역 입학처장 협의회장인 한국외대 박흥수 입학처장, 한양대학교 오차환 입학처장, 이석록 선임입학사정관이 강연자로 등장하여 2012학년도 입학사정관제를 비롯한 수시 합격전략 및 수능대비전략에 대하여 수험생과 학부모님들께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설명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거인의어깨 홈페이지(www.estudycare.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은 02-564-2188번 전화를 통해 선착순 진행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