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기름좔좔 흐르는 여드름피부 꽉 잡는법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길거리 음식과 패스트 푸드, 더운 날씨 때문에 지성피부 여드름 피부에 적색 신호등이 켜지는데 기름진 음식과 늘어난 피지 분비량으로 여드름 몸살을 앓고 있는 피부 소유자가 알아야 할 개기름 좔좔 여드름피부 잡는 법을 알아보자.

갑자기 생긴여드름이 없어지질 않아요.
성인여드름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일이 최우선인데 이를 위해선 먼저 자신의 여드름피부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알맞은 성인여드름전용화장품을 골라 쓰는 것이 중요하다. 실제 성인 여드름 환자를 대상으로 여드름피부 상태를 측정해보면 과피지, 저수분 상태인 경우가 많은데, 클렌징 시 메이크업 잔여물 제거와 피지제거 모공을 모두 깨끗이 하도록 해야 한다.

그래서 요즘 젊은이들은 훼이스 타올(www.reskin.co.kr)을 사용하는데, 피지와 블랙헤드, 여드름제거를 한번에 해줘서 편리하다고 하며 훼이스 타올을 사용했다면 피부의 보호막인 이지에프 슈퍼 바머 크림(www.reskin.co.kr)을 적당량 취해 얼굴에 도포해 두들겨 흡수시켜 준다. 각질과 여드름제거 뒤 지성피부화장품 사용은 필수다.

턱과 입 주변에 여드름이 없어지지 않아요.
턱, 입 주면 여드름은 신장 기능에 문제가 있다. 채소와 과일을 많이 섭취해야 하며, 변비나 장트러블이 있다면 유산균 음료를 마시는 것도 좋다. 피해야 할 음식으로는 기름에 굽거나 튀긴 음식으로, 고혈당 음식은 피지분비를 촉진시켜 여드름을 악화시킨다.

턱과 입 주변의 여드름이 노랗게 변해서 짜야 한다면, 짠 뒤에 지성피부스킨로션을 사용하는데 이지에프 바머 수더 데이(www.reskin.co.kr)를 솜에 묻혀 짠 부위에 얹어 두어도 수렴작용이 있어 여드름이 진정된다.

가슴과 등 여드름 때문에 미치겠어요.
여드름이 눈에 보이지 않아 손톱으로 긁거나 뜯지 않도록 한다. 또한 몸을 청결하게 하도록 하는데, 일반 샤워젤을 사용하면 여드름을 치료할 수 없다. 트러블솔루션 바디 클렌저(www.reskin.co.kr)는 등과 가슴 여드름을 잠재워 흔적까지 완화해주는 기능성 바디클렌저이다.

샤워 시에는 따뜻한 물을 이용해 모공을 열어주고 그 때에 트러블솔루션 바디클렌저를 이용해 샤워를 해주면 여드름의 기반이 되는 피지나 뾰루지를 제거해 준다. 노출되는 부위인 등과 가슴 부위에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는 일 또한 중요하다. 외출 시에는 얼굴은 물론 목과 가슴, 등, 팔에 자외선차단제를 발라 여드름의 악화를 막아야 한다.

개기름이 흐르는 민감성 지성피부의 관리는 꼼꼼한 클렌징과 더불어 유분이 덜 한 화장품을 사용하여 하루 종일 탱탱하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보자.

자료제공 – 리스킨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