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값으로 ‘아파트형공장+상가’ 투자 동시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저렴한 분양가로 ‘두 마리 토끼’ 노려
입지환경∙단지규모도 정상급∙∙∙투자메리트

같은 분양가로 서울에선 지식산업센터만, 인근 수도권에선 지식산업센터에 상가 투자까지 가능하다면?

서울과 가까운 수도권에 위치한 대규모 지식산업센터(구 아파트형공장)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렸다. 서울 도심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와 비교해 분양가가 훨씬 저렴하면서도 교통이 편리한 곳에 조성돼 투자메리트가 높기 때문이다.

인천 송도국제도시 첫 지식산업센터 ‘송도 스마트밸리’가 주인공. 이 지식산업센터는 서울 도심권 지식산업센터와 비교해 파격적인 분양가를 자랑하고 있어 아파트형공장은 물론 지원 상가까지 분양 받을 수 있어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서울 성수동에서 분양 중인 한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분양가는 3.3㎡당 900만원대. 한편,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조성중인 지식산업센터 송도 스마트밸리는 분양가가 3.3㎡당 400만원대로 성수동 지식산업센터 분양가에 비해 파격적이다. 이는 구로∙가산지역(750만원대)이나 동일 지역 내 산업시설(A사, 590만원대)보다도 훨씬 저렴하다.

송도 스마트밸리는 지식산업센터 및 지원 상가 모두 분양가가 저렴해 서울 도심권 지식산업센터를 분양 받을 돈으로 지식산업센터와 지원 상가까지 동시 투자를 해볼 여력이 충분한 셈이다.

대우건설이 시공을 맡은 스마트밸리는 연면적이 약 29만㎡(63빌딩의 1.7배)에 이르는 복합단지형 지식산업센터다. 업무시설 4동, 근린시설 1동 그리고 기숙사동까지 총 6개동이 들어선다.

인근에 남동공단, 반월∙시화공단 등 산업단지가 위치해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하며, 투자가치가 높다.

최근 스마트밸리는 단지 내 상가를 분양한다. 1만여명의 상주인구와 인근 IT밸리의 풍부한 배후수요가 예상된다.

분양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단지의 규모가 크고 상주인구가 많아 상가나 기숙사 같은 지원시설이 올해 새로운 투자처로 각광받을 전망이다.

스마트스퀘어는 송도 내 첫 지식산업센터인 송도 스마트밸리 지원 상가로 분양가는 1층 기준 3.3㎡당 1000~1200만원선으로 송도신도시 주변 상권 대비 1층 기준 3.3㎡당 1808만원가량 저렴하다. 현재 송도신도시 내 상가들의 평균 분양가는 3.3㎡당 3500~4000만원선이다.

분양관계자는 “전매제한이 없어 계약 후 바로 매매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라면서 “환금성이 높아 투자메리트도 갖췄다”고 말했다.

문의: 032-8585-085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