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 사이버홍보관, ‘새단장’으로 이용자 만족도 급상승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 실감형 3D 입체영상 ‘그린월드’ 추가개관 및 기존메뉴 대폭 개편
◈ 온라인 만족도 조사결과 응답자의 86%가 만족

지식경제부에서 일반국민들이 정책정보를 보다 쉽게 느끼도록 온라인에 구축한 지식경제 사이버 홍보관(http://cyber.mke.go.kr)이 지난 달 새단장 이후 만족도가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지식경제 사이버 홍보관은 일반국민들이 정책정보를 보다 쉽게 느끼도록 콘텐츠를 대폭 확대(550개->1,000개)하였고, 메뉴체계 및 디자인 변경, 녹색 성장 관련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그린월드’를 신규오픈 하였다.

사이버 홍보관을 방문한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된 2주간(10.12.24~11.1.6)의 온라인 만족도 조사에서 약 86%(439명)이 만족한다고 밝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그린월드’ 는 3D 입체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테마별로 그린홀, 그린시티, 그린라이프, 그린투어의 4개관으로 이루어져 있음, 특히 그린홀은 저탄소 녹색 미래도시를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는 3차원 입체영상 서비스를 실시하고 ‘입체안경 만들기’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가 일반 모니터를 통해서도 3D 입체영상 콘텐츠를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지식경제부 신대섭 정보화담당관은 “그린월드의 3차원 입체영상과 다양한 녹색경제 관련 정보 등을 통해 일반 국민들이 정부의 저탄소 녹색경제 가속화 정책과 산업 현황은 물론 녹색 미래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