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성형의 Tip! 울산 성형외과에서 들어 본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이비인후과 전문의 정혜수, 성형외과전문의 대표원장 정영원,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이보현, 성형외과 전문의 이진석


오랜 자신과의 싸움인 수능이 끝난 후 수험생들 사이에서는 이른바 ‘외모 가꾸기’ 열풍이 불고 있다.
최근 외모도 무시 못 할 경쟁력이라는 사회적 인식 속에서 수능 후에 외모 콤플렉스를 교정하고자 하는 수험생들이 많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수험생들에게 수능시험이 끝나면 가장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이냐고 물었을 때 이성친 구를 만들거나 여행을 가고 싶다는 여론이 우세했다. 하지만 1~2년 전부터는 수능 직후 가장 하고 싶은 일로 성형수술이 1위로 꼽히고 있다.

하지만, 수능 직후에는 성형에 대한 올바른 인지 없이 신중하지 못한 선택을 감행하는 수험생들이 늘고 있어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현실이다. 그렇다면 새내기 성형을 할 때 반드시 숙지해야 할 필수 항목들을 알아보자.

첫째, 성형외과 전문의의 체계적인 상담과 가상성형이 가능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새내기들의 경우, 풋풋하고 신선한 느낌을 해치지 않고 본인의 매력과 개성은 충분히 살리면서 성형 하는 것이 현명하다.

둘째, 코 성형을 받고자 하는 수험생들은 이비인후과도 함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코 성형 시 우려되는 비중격장애, 코막힘 비염 치료를 동시에 치료 받을 수 있어야 한다. 단순히 코 모양을 예뻐지게 하기 위한 코 성형 보다는 기능를 함께 고려하고 개선시킬 수 있는 코성형 전문센터를 통해 수술을 받아야 한다.

셋째, 전문의료진의 협진시스템과 첨단 의료장비 시스템 여부를 알아봐야 한다.
눈 코 성형처럼 간단한 수술이라도 마취과의사가 상주해 있는지 여부를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 환자의 안전한 수술이 진행되도록 성형수술 전문 마취과전문의가 수술 전부터 회복이 이루어 질 때까지 환자를 모니터하며, 안전을 체크해야 한다. 또, 혹시라도 모를 정전 시 필요한 무정전 시스템과 수술감 염을 줄이기 위한 소독 시스템을 확인해야 한다.

정영원 대표 원장은 “이처럼 안전이 보장된 상태에서, 환자가 본인이 원하는 수술 결과를 충분히 상담하고, 본인에게 맞는 수술법을 선택해야 만족스럽고 자연스러운 결과가 나올 수 있다” 라고 조언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