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를 알면 아파트가 보인다

온라인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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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사보다 브랜드가 더 널리 알려져
편리함ㆍ프리미엄ㆍ친환경 등 나타내

브랜드를 알면 아파트가 보인다.

건설업체들이 아파트의 이름을 짓고 이를 알리기 시작한지도 10년이 넘었다. 이제는 건설업체보다 브랜드가 더 널리 알려졌으며 브랜드를 통해 아파트의 가치를 평가하는 상황이다.

주거 문화가 빠르게 발전해 온 가운데 건설사들은 각자의 주거철학을 내세우며 경쟁력을 제고해 왔다. 이 같은 주거철학을 한 번에 설명하고 있는 것이 바로 브랜드. 이에 아파트 브랜드를 통해 해당 아파트 단지가 구현하고자 하는 주거철학을 파악할 수 있다.

최근에는 주거철학이 아파트 단지 구석구석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단지 전체 디자인은 물론 나무 한 그루 심는데 까지 브랜드가 고려되는 만큼 브랜드에 담긴 주거철학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은 ‘편리한 원스톱주거공간’을 조성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그래서 e편한세상은 친환경 자재 사용 및 자연 조화 설계 등을 통해 인간이 자연과 함께 건강하게 살아가는 세상을 추구한다.

포스코건설의 ‘더 샾’은 ‘품질과 품격을 갖춰 살기 좋고 자산가치가 높은 아파트’를 지양한다. 반올림 음악기호 ‘#’을 통해 입주자들의 삶이 반올림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삼성물산의 아파트 브랜드는 ‘래미안’이다. 이는 ‘인간과 자연, 미래의 공존’을 뜻하며 자부심을 나타낸다. 래미안이 벽, 공간, 설비 등의 하드웨어와 사는 방법, 삶의 문화 등의 소프트웨어가 결합된 복합상품임을 강조한다.

두산건설의 두산위브는 ‘당신의 삶ㆍ당신의 가치ㆍ당신의 선택을 모두 가진 아파트’를 뜻한다. 두산위브는 특히 O.A.D코디네이션을 통해 주거철학을 구현해 내고 있다. O.A.D코디네이션이란 집의 안과 밖이 조화를 이룬 아름다운 단지를 연출한다는 두산위브의 디자인 철학이다. 집 내부뿐만 아니라 단지 외부의 최적환경 구성을 위해 공용공간과 옥외공간 등 단지 전체에 걸쳐 디자인 개념을 도입한 것이다.

이런 가운데 O.A.D코디네이션의 6가지 테마로 완성된 진주 금산 두산위브가 주목을 받고 있다.

진주 금산 두산위브의 O.A.D코디네이션 6가지 테마는 ▲데크형 공법으로 녹지공간 최대화 ▲약 1700m2(500여평) 규모의 글로벌 커뮤니티 ▲올라운드형 단지 설계 ▲홈네트워크 단지 실현 ▲평면 혁신설계 ▲다양한 품목 무상제공 등이다.

분양관계자는 “두산위브라는 브랜드만으로도 아파트의 품격과 풍요로운 주거생활을 설명할 수 있다”며 “단지 전체에 걸쳐 두산위브의 디자인 철학이 녹아 들었다”고 말했다.

진주 금산 두산위브는 경남 진주시 금산면 장사리에 위치해 있으며 지하2층~지상20층, 13개동 총 970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다. 또한 중소형대에서부터 대형대까지 9가지 타입의 다양한 평면을 선봬 선택의 폭이 넓다.

문의: 055-763-6060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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