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 수출, 올해부터 군에도 납품 기능성 치약이라는 틈새 구강위생용품 시장을 개척, 쑥쑥 성장하고 있는 강소기업이 있다. 1998년부터 치약을 소비자의 구강질환 유형에 따라 충치예방과 잇몸질환전용, 보철전용, 임플란트용, 강·중·약 마모도용, 미백용 등 여러 가지 기능성 치약을 독자적 개발, 판매하고 있는 금호덴탈제약(주)(www.kumho-dp.com)이다. 초기에는 ODM(연구개발제조)과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방식으로 무궁화,클리오,동아제약,동화약품,동국제약,홈플러스, 화장품회사 등 업계 굴지의 기업에 제품을 공급하기 시작했다. 2004년부터 자체 브랜드 제품으로 숯 성분이 포함된 ‘흑 치약’과 입자를 나노화한 ‘AG(은) 나노치약’, 어린이 치약 ‘치카차카’ 등을 롯데마트·이마트·홈플러스 등 대형 할인마트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 2008년부터 홈플러스의 PB제품 4 종(알뜰상품 1종, 좋은 상품 3종)을 생산·공급하고 있다.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미국·중국 등 해외시장에도 수출 하고 있다. 올해는 전 군에도 납품한다. ‘e-밸런스’ 치약이 군납입찰에서 대기업 제품을 제치고 낙찰되어 연간 수십억 상당을 공급하고 있다.
금호덴탈제약, 기능성 치약 시장의 강소기업
온라인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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