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꿈의 축제” 한방엑스포 주제가 가사 선정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조직위원회는 한방엑스포 주제가 가사를 4월 16일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의위원회를 열어 강춘남(서울)씨가 응모한 “푸른 꿈의 축제”를 선정했다.

주제가 가사 공모는 3월 5일부터 40일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하여 174건이 접수되었으며, 타 시도에서 78%인 136건이 신청되어 다양한 계층의 관심과 참여 열기로 한방엑스포 홍보에도 큰 역할을 하였다.

금번 선정된 가사는 “건강과 희망을 상징하는 푸른 꿈을 통해 생명력 넘치는 한방엑스포와 제천의 아름답고 희망찬 이미지를 서정적으로 잘 표현한 작품”으로 선정작 응모자에게는 시상금 5백만원을 지급하게 되고 응모자 전원에게 감사편지와 함께 “한방웰빙차셋트”를 선물함으로써 더 많은 관심과 계속적인 참여를 적극 유도하였다.

작곡은 누구나 따라 부르기 쉬운 리듬으로 전 국민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주제가의 후렴을 편곡하여 CM송과 전화통화연결음, 벨소리를 만들고 UCC공모와 뮤직비디오 제작 등 다양하게 응용하여 엑스포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는 충청북도와 제천시가 공동 주최하는 정부승인 국제행사로 2010년 9월 16일부터 10월 5일까지 20일간 제천시 일원에서 개최되며, “한방의 재발견”이라는 주제로 전통의학의 과학화, 산업화, 세계화를 통한 한방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게 된다.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 조직위원회 제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