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북한 어린이돕기 고미술전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7면

*** 북한 어린이돕기 고미술전

북한어린이돕기 기금마련을 위한 '2000년 고미술특별전시회' 가 오는 6일까지 서울 서초동 다보성고미술상설전시관에서 열리고 있다.

한국고미술협회가 국제라이온스협회 354복합지구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선 도자기.토기.서화.민화.고가구.공예품 등 선사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의 고미술품 2천여점을 전시 중이다.

예술의전당 앞에 있던 다보성전시관이 인근 진덕빌딩으로 이전한 기념전이기도 하다. 삼국시대 금동칠층소탑(높이 26㎝).17세기 '청화백자진사채화훼초충문연적' .가야시대 '차륜형 토기' 등 희귀품을 포함, 전주 삼층장.강화 반닫이 등이 수집가들을 기다리고 있다.

라이온스협회 354지구는 북한어린이를 돕기 위해 두차례에 걸쳐 48만달러어치의 담요.밀가루를 북한에 보낸 바 있다. 02-581-5600~1.

*** 여성작가회 전기전

한국여성작가회(회장 송옥진)는 오는 5일까지 서울 인사동 덕원갤러리에서 7번째 정기전을 열고있다.

여성 특유의 섬세한 필치로 인물.정물.풍경 등의 구상과 추상에 걸쳐 폭넓은 소재를 형상화했다.

출품 작가들은 송회장외에 이화세 고문, 박창서 전회장, 김영자 부회장, 이태순.서종남 간사, 김비아 사무국장 등 간부와 회원 49명이다.

회원들은 모두 한국여성미술공모전, 한국수채화공모전 등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다. 02-723-777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