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룸텔 합법화로 투자자들 관심 집중.!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골드미스' 등 20∼40대 싱글족들이 국내 소비 지형을 바꾸고 있다고 한국경제가 11일 보도했다.

업계에서는 싱글족을 겨냥한 상품과 서비스, 전용 주거공간 등 '싱글 산업' 규모가 2004년 6조원(삼성경제연구소 추정)에서 올해 8조원 이상으로 커질 것으로 보고 있다. 이처럼 싱글 산업이 급팽창하는 요인은 무엇보다 싱글족이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1인 가구'는 1995년 164만가구에서 지난해 338만가구로 13년 만에 두 배 이상으로 증가했다. 이 중 독거노인, 실업자, 이혼 가정 등 불안정한 독신 가구를 제외한 20∼40대 싱글족은 30%로 100만명을 넘을 것으로 추정된다.

부동산 정책도 변화를 보여 정부는 도시형 생활 주택을 도입한 후 2-3차례에 걸쳐 주거전용면적 기준과 주차장 면적 기준 등을 완화 하면서 대형 건설사들이 1-2인용 미니 주택 사업에 잇따라 뛰어 들고 있다. 독신세대와 신혼부부를 중심으로 1-2인 세대가 늘어나고 있어 새로운 수익 모델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이러한 시기에 2010년 서울과 연계된 7호선 상동역이 개통되면 급격하게 성장될 원룸텔이 오픈을 서두르고 있어 소액투자처로 각광을 받고 있다.

서울과 인천의 중심도시인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상동532-14번지에 아이스타빌의 샘플하우스가 마련되었다. TV, 냉장고, 세탁기, 침대, 붙박이장, 책상 등 생활필수품들이 풀옵션으로 준비되어있고 선착순 등기 분양 중이다. 분양가는 채당5,900만원에서 6,400만원 선이며, 대출융자를 제외하면 실제투자 금액은 훨씬 적어진다.

부천은 수도권 중에서 서울과 인접하며, 2012년 7호선 상동역의 개통되고 경인고속도로 서울외각순환도로, 중동대로를 이용하여, 강남권 30분 이내 진입이 가능해 수도권까지의 출퇴근이 용이하다. 상동역 개통 시기의 최고치의 다다르는 프리미엄은 기대해도 좋다. 더욱이 지하철1호선 송내역과 더블 역세권을 형성한다면, 날개를 달아준 격이다

부천시는 중동 신도시를 중심으로 원미구, 오정구 등 단계적인 재개발을 추진. 뉴타운 이주로 인한 풍부하고 탄탄한 임대수요가 있기에 안정적인 투자가 될 수있다. 부동산의 기본은 수익안정, 환금성이라는것을 미루어 볼 때, 소액 투자로 약 12%(예상)의 수익률을 볼 수 있는 오피스형 원룸텔이 틈새시장으로 빛을 발하고 있다.

부천 상동 아이스타빌은 시행사로부터 약12%(예상)의 수익을 위한 관리 운영을 해준다. 주변으로는 GS백화점, 홈플러스, 세이브존, 현대백화점 그 밖에 시청, 경찰서 등 관공서와도 인접해 있으며 5만 5천 가구의 대규모 아파트단지가 배후에 있어 최고의 입지를 갖춘다.

최고의 교육열을 자랑하는 상동에는 석촌초, 상일초, 상일중, 증흥고, 경기예술고등의 학군이 밀집되어있다.

현재 1~2세대를 겨냥한 호텔형 원룸텔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인구 고령화와 미혼 층의 증가 빠른 핵가족화로 소형 주택 수요가 급증한 반면 공급은 턱없이 부족한 형편이다. 부천 상동 아이스타빌 레지던스는 총250세대로 3종류형태의 도시형 생활 주택으로써 1가구 2주택에 포함하지 않아 최근 부동산 임대사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경기가 불황일수록 임대수요가 늘어나는 현상이 있어 경기에 관계없이 부동산 중에서 효자 상품으로 이슈가 되고 있다.

아이스타빌 레지던스는 3가지 형태의 도시형 생활 주택으로 선착순으로 층과, 방향을 지정하여 자리를 배정하여 향후 위치에 따라 프리미엄 가격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투자처를 찾는 분이라면 서둘러서 자리를 확보하는 것이 좋다고 회사관계자는 말한다.
높은 경쟁률로 조기마감이 될 수 있으니 신청금 100만원을 입금한 후 접수 번호를 받으면, 우선순위로 층, 호실을 받을 수 있다.

신청계좌: 기업 333-3700-3700 ( 미 계약 시 전액 환불 조치됨)
예금주: ㈜ 바른투자개발

문의: 032)322-1869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