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를 위한 상가투자, 이것만은 꼭 체크하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인생은 100세시대! 하지만, 직딩은 50세시대!”
즉, 평균수명은 늘었지만, 직장을 다닐 수 있는 나이는 상대적으로 줄었다는 말이다.
고령화는 ‘장수’라는 이름의 축복을 주는 것 같지만 상대적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까?’라는 과제를 같이 주고 있다.

과거 은퇴에 대비하여 재테크를 준비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명퇴를 대비하여 재테크를 준비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재테크가 필요한 것은 비단 노후의 준비뿐이 아닌 젊은 세대들도 어려운 경기에 대비해 ‘투잡’이라는 명목하에 최근 여러 방법의 투자를 하고 있다.

하지만, 과거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마라.’는 분산투자의 명언도 최근처럼 경기가 불안할 경우에는 투자의 해법이 되지 못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경기 불황의 여파로 인해 증시폭락, 금리하락 등으로 인해 재테크를 준비하고 있는 투자자들은 발만 동동 굴리고 있다.

하여 최근 안정적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수익성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과거 주택부동산시장에서 상가부동산 시장으로 많은 소액투자자들의 몰리고 있다.

그렇다면, 돈 되는, 성공하는 상가는 어떤 상가일까?

첫 번째, 거시적인 분석을 하여야 한다.
확장되고 있는 동네, 발전되고 있는 곳의 상권에 투자하여야 한다.
눈여겨 보고 있는 상가가 있다면 주변 호재등을 충분히 분석해 볼 필요가 있으며, 고정인구수와 유동인구수, 주변 업종분포도와 교통망, 중심지역 등이 조사되어야 한다.

두 번째, 지하철역, 버스정류장 인근의 상가를 찾아라.
지하철역, 버스정류장 100m이내의 상가는 투자할 만하다.
특히, 주변 지하철역이 환승이 되는 곳이고 상가가 역사와 연결되어 있다면 그 상가는 안전하다고 할 수 있다. 사람들이 몰려들 근본적인 요건을 갖췄기 때문이다.

세 번째, 공실상가는 안 가진 것만 못하다.
상가투자의 적은 바로 공실이다.
상가를 고를 때 가장 염두에 두어야 하는 것이 바로 공실가능성이다. 아무로 싸다하여도 공실상가는 매입해서는 안 된다. 상가의 대부분이 채워져 있고 내가 매입할 상가에 들어올 만한 업종이 예상되는 상가, 그런 상가가 좋다.

네 번째, 적정규모와 높은 전용율을 가진 상가
적당한 상가크기를 가지고 있는 것이 임대와 향후 매도에 유리하다.
또한, 광장이나 테라스 등 서비스면적이나 활용공간이 클수록 좋으며, 전면과 측면비율은 2:3정도이나 도로에 노출된 부위가 넓을수록 좋다.

다섯 번째, 상가도 브랜드시대
상가도 건축물이며 어느 회사가 설계하고 시공했는가에 따라서 활용성이 차이가 난다. 통계에 의하면 디자인, 설비, 공간배치에 있어 고급 브랜드의 시공사가 만든 상품이 훨씬 우월했다. 또한 상가가 부속물일 경우 주 건물의 인지도와 향후 발전성도 살펴보는 것이 좋다.

* 임대 수익형 상가, 테마상가가 뜨고 있다!!!

저금리 기조가 계속 이어지면서 여윳돈을 가진 투자자들을 위한 임대수익형 상가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최근 서울지역에 주변 상가와는 차별화된 건물 설계와 매장구성 등을 내세운 이색상가들이 속속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는데 바로 1호선 구로역과 연계된 패션아울렛 ‘나인스에비뉴’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상가투자문의 : 02-6678-7299)

서울시 구로구 구로역 애경백화점 옆 지하5층 지상36층, 연면적 3만5천5백여평의 대형 엔터네인먼트몰로 선진국형 운영방식인 100%임대형 운영방식을 도입해 수익성과 안전성, 그리고 환금성까지 두루 갖춘 상가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로비층에 입점하는 이병헌, 최지우가 직접 운영 할 스타샵은 각종 항공여행사와의 제휴를 통해 일본, 중국, 홍콩, 대만 등의 관광객을 유치하여 한류열풍을 쇼핑몰에까지 연장하여 매출을 극대화 시키는 ‘한류테마’를 계획하고 있다. 이 외에도 많은 옌예인이 출연하는 제작사와 마케팅 및 제작지원 협약체결을 완료하고 진행중에 있으며, 각 종 전시회 및 홍보관 운영도 기획중에 있어 그 가치는 실로 해마다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실투자금 3,400만원~7,250만원으로 연 1,020만원~2,175만원의 수익을 2년간 보장받으며, 선착순 층, 호수 지정이므로 향후 점포위치에 따라 프리미엄 차이가 클 수 있으므로 서둘러야 좋은 위치의 점포를 확보 할 수 있다.

청약을 통해 분양 받게 되며 청약계좌는 우리은행 1005-080-391593 예금주 나인스에비뉴로 입금하면 되고 청약금은 1점포당 100만원이다. 미계약 시 청약금은 전액 환불 조치된다.

- 홈페이지 : http://www.9thavenue.co.kr
- 신 청 금 : 100만원 (1점포 기준)
- 계좌번호 : 1005-080-391593 우리은행
- 예 금 주 : (주)나인스에비뉴
- 분양상담 및 신청금 접수 : 02)6678-7299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