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중앙일보] "우체국인데요…" 보이스피싱 세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와인 전쟁'…신세계 '도발'에 경쟁사 '불끈'

신세계가 프랑스 고급 와인 등을 시중가보다 20~30% 싸게 팔겠다고 선언한 뒤 롯데ㆍ현대백화점 등 경쟁사들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롯데는 수입업체들과 긴급 간담회 열고, 아예 평소 파는 가격 자체를 20%이상 낮춰 파는 ‘그린 프라이스’ 제도를 시행하는 게 낫다는 견해가 주류를 이룬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대백화점에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보이스 피싱’의 세계…"우체국인데요…"

우편물이나 소포가 반송됐다고 속이는 전화 사기. 이른바 '우편물 보이스 피싱'이 최근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특히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선물이나 등기우편을 빌미로 한 보이스 피싱이 급증해 주의가 필요합니다. TV 중앙일보가 이들 전화사기범과 전화 인터뷰를 했습니다.

[드림 테크]⑪ 안면 이식술의 발전

영화 '페이스 오프'를 보면, 미 연방수사국(FBI) 요원인 숀 아처가 범죄자의 정보를 빼내기 위해 테러범의 얼굴을 갖게 되죠? 이 기술이 바로 안면이식술인데요. 드림테크에서, 이 안면 이식술이 어디까지 발전했는지 알아봤습니다.

"코엑스로 책 보러 오세요"…‘서울국제도서전’ 개막

국내 최대 규모의 책 축제인 '2009 서울국제도서전'이 오늘 시작됐습니다. 이번 도서전에는 일본이 주빈국으로 선정됐는데요. 만화 '꽃보다 남자'의 작가 가미오 요코 등 인기 있는 일본작가들이 대거 방한해, 국내 관객과 직접 만날 예정입니다. 서울국제도서전의 모습을 영상으로 먼저 만나보시죠.

미리 보는 중앙일보에는

▶대법원장, 신영철 대법관에 '엄중 경고' ▶그린 캠퍼스 총장 선언대회 개최▶여성 취업박람회 코엑스서 오늘 개막 ▶박찬호, 11개월 만에 선발승 ▶칸 영화제 개막…'박쥐' 수상 여부 관심 등이 담겨 있습니다.

뉴스방송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