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꼭 맞는 맞춤형 유방성형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여성들의 인식도 자연스럽게 바뀌어 미용성형도 이제 자기를 위한 투자개념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여성들이 받는 시술 또한 쌍꺼풀, 코 성형술 등의 일반적인 수술에서 벗어나 최근에는 전체적인 실루엣을 회복하는 유방성형이나 체형교정 등으로 확산되어가고 있다. 엠디클리닉 가슴성형센터 이상달 원장은 “특히 유방성형은 다른 성형에 비해 복합적인 요소가 많기 때문에 정확하고 전문적인 과정을 통해 이루어져야 안전하다”고 설명한다.

■ 유방성형, 아름다움뿐 아니라 기능과 건강까지 고려해야
어떤 것이 아름다운 유방이라고 단정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지만 현대적인 개념으로 본 아름다운 가슴은 적당히 풍만하고 탄력적이어야 하며 모양에 있어서는 사발형보다는 원추형이 아름다우며 유두 아래 부분의 볼륨이 두툼하고 탐스러워야 한다. 유두 또한 함몰되지 않아야 하며 약간 외 상방으로 돌출되어 있어야 한다. 크기도 신체와 균형이 맞아야 하며 우리나라 여성의 경우 엉덩이 둘레보다 약 4~5 cm 정도 작은 경우가 가장 알맞은 크기라고 할 수 있다.
이상달 원장은 “이런 다양한 요소들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개개인의 체형을 고려한 유방성형이 시행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 만족스러운 결과 위해서는 다양한 조건에 맞는 맞춤성형 이루어져야
미혼 여성과 출산 후 여성의 가슴 성형은 결코 같을 수가 없다. 또한 키 크고 날씬한 여성과 작고 통통한 여성의 경우에도 똑같은 방법과 모양의 가슴성형이 이루어진다면 만족한 결과를 가져올 수 없다. 이렇게 서로 다른 요소들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각자의 조건에 맞는 맞춤성형이 필요하다. 즉 출산 후 여성들은 유방이 처지고 탄력이 떨어져 피부도 쭈글쭈글해지기가 쉽다. 이런 경우 처진 가슴을 올리는 유방거상술이 필요할 수 있으며 이때 확대 또는 축소성형을 병행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미혼 여성들의 경우 직업이나 활동 상황에 따라 겨드랑이 절개 및 유륜 절개를 선택하여 시술할 수 있으며 삽입되는 보형물도 식염수나 코히시브겔 보형물 등이 사용될 수 있다.

■ 수술 전후 철저한 검진과 관리 필수
특히 유방성형은 미적인 면 못지 않게 고려해야 할 점이 많다. 모양도 물론 예뻐야 하겠지만 촉감도 무시할 수 없으며 임신, 출산, 수유 기능에 지장을 받지 않아야 함은 물론이고 유방암을 검진할 때도 방해요인이 되지 않아야 한다. 유방성형의 경우 특히 성형 흔적이 노출되는 것을 극도로 꺼리고 있어 전문적인 시술을 통한 최소 절개와 빠른 회복을 기본으로 해야 한다.

유방확대 성형은 가장 만족도가 높은 수술 중 하나이다. 건강과 아름다움 모두를 얻기 위해서는 수술 전 유방암 검진을 시행하여 정상적인 유방임을 확인해야 하고, 수술 후에도 지속적인 마사지 및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아름다운 유방, 건강한 유방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전문적인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 도움말: 엠디클리닉 가슴성형센터 이상달 원장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