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업종의 NBCI 점수는 75점으로 전년과 동일한 수준을 보였다. 신라면이 전년 대비 1점 하락한 78점으로 1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대한민국 대표 라면으로 자리매김한 신라면은 라면시장에서 새 역사를 써가고 있다. 신라면은 2023년 국내외 매출 1조2100억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를 달성했다. 지난해 판매량은 16억6000만 개로, 전 세계에서 1초에 53개씩 팔린 셈이다.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누적 매출액은 17조5100억원, 누적 판매량은 약 386억 개로 집계됐다. 신라면 국내 매출은 5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14% 증가했다.
신라면은 최근 5년 간(2019~ 2023년) 해외시장 중심으로 큰 성과를 거두며 연평균 두 자릿수(12%) 성장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에도 신라면 해외 매출은 해외법인과 국내 수출의 고른 성장 덕에 전년보다 14% 늘었다. 특히 미국 법인의 신라면 매출은 전년 대비 19% 오르며 신라면 해외매출 증가분의 절반가량을 차지했다. 2022년 5월 가동하기 시작한 미국 제2공장을 통해 공급량을 늘리며 코스트코 등 미국 대형 유통업체 중심으로 큰 매출 성장을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