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에 투자하는 펀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대우증권의 '포트폴리오 적립식 펀드'는 중장기 운용 성과가 우수한 우량 펀드 7종에 분산 투자하는 상품이다.

투자자가 자신의 투자 성향과 목적에 맞게 펀드별로 자유롭게 투자 비중을 정할 수 있다. 대상 펀드는 KTB 마켓스타 주식형 펀드, 미래에셋 인디펜던스 주식형 펀드, PCA 업종일등 주식형 펀드, 마이다스 블루칩배당 주식형 펀드, 산은 하이디배당 주식형 펀드, 미래에셋 인디펜던스 한아름 혼합형 펀드, 신영 고배당 혼합형 펀드 등이다.

이 상품은 한 개의 펀드에 집중 투자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또 주식형 펀드뿐 아니라 채권 투자 비중이 높은 혼합형 펀드에도 동시에 투자 할 수 있어 주식 비중이 높은 상품에 다소 거부감을 갖고 있는 안정지향적 투자자들도 자신의 성향에 맞춰 포트폴리오 투자를 할 수 있다.

가입 이후에도 언제든지 펀드별 투자 비중을 재조정, 시장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가입자들에 대한 서비스 및 혜택도 많다. 우선 상해 보험 또는 어린이 보험에 무료 가입된다. 여기에 자동이체 입금 서비스, 정기 운용성과 보고서, 사랑의 편지가 담긴 통장 등이 제공된다.

최저 월 적립금액은 10만원이며, 가입일로부터 3년 이후 가입자의 생일, 졸업일 등 희망하는 날에 맞춰 만기일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다. 이미 대우증권에 계좌를 가지고 있는 고객은 온 라인 또는 전화만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대우증권 상품개발마케팅부 김희주 팀장은 "투자자의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다양한 운용 스타일의 우량 펀드를 선별했다"며 "중장기 투자 성과가 검증된 우량 펀드로 투자 시기를 분산할 수 있는 만큼 투자자들에게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충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우증권 02-768-3905

프리미엄 최준호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