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Focus] 삼성전자 인근 영국 테마 패밀리 스트리트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경기도 평택에 영국풍 패밀리 스트리트몰이 분양 중이어서 눈길을 끈다. 현대엔지니어링㈜와 ㈜평택고덕피에프브이가 평택 고덕국제화계획지구 Ebc-2블록에 공급 중인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의 상업시설 ‘브리티시 고덕’(조감도)이 그 주인공이다.

브리티시 고덕

이 상업시설은 전체 지하 1층~지상 5층, 576실 규모로 영국 테마가 적용된 패밀리 스트리트몰이다. 고덕국제신도시에서 최대 규모다. 우선 지상 2~4층 245실 중 114호실에 테라스형 설계를 도입해 개방감과 조망권을 강화했다.

여기에다 문고·SSM 등의 대형 앵커네턴트 입점이 추진되고 있어 점포 매출 신장은 물론, 상권 조기 활성화가 예상된다. 고덕 최대 규모의 키즈시설 입점 계획에 따른 분수효과도 기대된다. 입지여건도 좋다. 고덕국제신도시 중심 메인 도로변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나고, 중심상업지역이 가까워 상권 간 시너지도 기대할 수 있다. 또 수도권 1호선 서정리역에서 차로 6분 거리에 있고  KTX (예정)·SRT·1호선 지제역에서도 10분 안팎 거리여서 광역권 수요층 흡수도 가능하다. 주변 배후단지 2600여 가구를 포함해 고덕국제화계획지구 5만9000여가구도 품을 수 있다. 여기에다 세계 최대 반도체 생산라인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가까워 구매력 높은 소비층도 대거 확보할 수 있다.

문의 1811-0133

김영태 조인스랜드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