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2020 국가서비스대상] 지역사회 연계, 창업자 육성 ‘Biz-캠퍼스’ 구축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8면

대학(창업 특성화) 부문 인덕대학교

인덕대학교(총장 윤여송)가 ‘2020 국가서비스대상’ 대학(창업 특성화)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인덕대는 2000년 중소기업청(현 중소벤처기업부)으로부터 창업보육센터로 지정되며 창업 지원을 시작했다. 2011년 중소벤처기업부 지정 창업선도대학에 선정됐으며, 8년 연속 창업선도대학 선정 및 2013년 사관학교식(거점형) 창업선도대학 선정으로 창업보육센터·창업지원센터·창업교육센터를 잇달아 설립했다. 2014년에는 창업교육 및 창업문화 활성화 우수기관으로 장관상 표창을 받았다.

또 2015년 중소벤처기업부 테크숍 구축지원사업 선정, 2017년 서울시 캠퍼스타운 조성사업 단위형 선정으로 창업자를 위한 코워킹(co-working) 스페이스와 스타기업 육성을 위한 공간을 조성하는 등 지역사회와의 창업 관련 협력을 하고 있다. 2020년 서울시 캠퍼스타운 종합형 사업에 선정되면서, 지역거점 창업자 육성 및 지역사회와 연계를 위한 Biz-캠퍼스를 구축 중이다. 아울러 서울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 지정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 서울시 지정 캠퍼스타운 종합형 대학으로 사업을 수행하는 5개 대학 중 하나에 포함됐다.

인덕대는 융·복합 고부가가치 기술 창업을 선도하는 창업강좌 구축으로 매년 재학생 30% 이상이 창업강좌를 수강하고 있다. 2021년에는 전공영역별 창업강좌 전공 필수 과목을 신설할 예정이다. 창업 강좌는 이론에서 그치지 않고 실습으로 이뤄지며, 학생들은 창업강좌 및 창업동아리 활동을 통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창업지도교수 멘토링으로 창업시제품을 개선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