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대기업과 제휴, 다양한 혜택 제공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대명아임레디 최성훈 대표는 고객 소통으로 상조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꿨다.

대명아임레디 최성훈 대표는 고객 소통으로 상조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꿨다.

대명스테이션의 대명아임레디가 ‘2020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명아임레디

대명아임레디는 2010년 12월 출범 이후 고속 성장을 통해 선수금 기준 업계 3위(2019년 9월 기준)로 도약했다. 선수금은 회원이 매월 납입하는 총금액으로, 선수금 규모가 크다는 것은 그만큼 유효 회원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대기업과의 제휴도 활발하다. 삼성디지털프라자와 LG U+ 대리점을 통해서 핵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2011년 업계 최초로 대명소노그룹 레저 우대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서비스를 도입했다. 지난해에는 ‘대명아임레디몰’을 오픈했다. 올해는 가입 시 ‘상조·여행·크루즈·골프’ 중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로 선택할 수 있는 ‘주계약 제도’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대명아임레디는 기존 대명라이프웨이에서 브랜드를 변경하여 고객과 소통하고 ‘지금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선택’ 할 수 있도록 하고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