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금융] 보험업계 최초 1000만 고객 돌파 … 12월 한달 간 ‘천만다행’ 감사 이벤트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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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는 1000만 고객 돌파를 기념해 홈페이지에서 ‘천만다행’ 고객 감사 이벤트를 다음 달 2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사진 삼성화재]

삼성화재는 1000만 고객 돌파를 기념해 홈페이지에서 ‘천만다행’ 고객 감사 이벤트를 다음 달 2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사진 삼성화재]

삼성화재는 보험업계 최초로 보유 고객 1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삼성화재의 고객 수는 지난 2002년 500만 명, 2014년 800만 명을 넘었으며 이달 1000만 명을 달성했다. 대한민국 국민 5명 중 1명이 삼성화재 고객인 셈이다.

삼성화재

이런 성과는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온 삼성화재의 고객 중심 경영의 결과다. 1999년 본격적으로 장기손해보험 시장을 개척한 삼성화재는 실손보험·운전자보험·통합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보험업계 처음으로 개발하기도 했다. 이후 임신 실손 특약, 인터넷완결형 장기보험, 건강증진형 마이헬스 파트너 등 고객의 건강과 생활에 필요한 혁신적 보험상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삼성화재는 또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위해 건강증진 서비스 애니핏, 당뇨관리 서비스 마이헬스노트, 삼성화재 애니포인트 등 앞선 고객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삼성화재는 2002년 ‘애니카’를 통해 자동차보험의 브랜드 시대를 열었으며, 365일 24시간 긴급출동 서비스도 처음 도입했다. 2009년 인터넷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시장에 처음 진출한 것도 삼성화재다.

삼성화재의 탄탄한 교육과 선진화된 회사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RC(Risk Consultant)의 수준 높은 재무 컨설팅도 고객 만족도를 높인 원동력 중 하나다. 그 외 보험업계 최초 콜센터 설립, 고객패널제도, 고객권익보호위원회 및 소비자보호위원회 운영 등 고객 권익 보호와 신뢰 제고를 위한 활동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삼성화재는 다양한 국내 주요 고객만족도 평가에서도 최장기 1위를 달성하는 등 고객에게 신뢰받는 보험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삼성화재는 1000만 고객 돌파를 기념해 홈페이지에서 ‘천만다행’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 달 2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간단한 퀴즈를 맞히는 형태로 삼성화재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는 ‘천만다행 럭키박스’를, 1만 명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그 외 모든 정답자에게는 삼성화재 애니포인트 1000점이 적립된다.

최부규 삼성화재 장기보험지원팀장은 “앞으로도 삼성화재는 ‘더 나은 삶을 위한 좋은 보험사(Good Insurance Company for Better Life)’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위험 보장이라는 보험의 본질 가치를 넘어 더 나은 고객의 미래를 지원하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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