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투어 ‘모든 여행 Alright! 고객 행복 Alright!’ SI 선포 및 새 CCO 임명…고객중심경영 박차

중앙일보

입력

 대한민국 대표 여행기업 ㈜온라인투어(대표 이사 박혜원)가 22일 ‘SI 선포 및 CCO 임명식’을 열어 고객 중심 경영에 박차를 가했다. 이날 온라인투어는 SI(Service Identity) 슬로건을 ‘모든 여행 Alright, 고객 행복 Alright’으로 선포하고, 여행사업부 백준호 이사를 ‘최고 고객 책임자(CCO, Chief Customer Officer)’로 임명했다.

서울 중구 온라인투어 본사에서 진행된 SI 선포 및 CCO 임명식은 박혜원 대표 이사를 비롯해 고객만족실 소속 임직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온라인투어는 자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이 만족도 높은 여행을 통해 행복함을 느낄 수 있도록 진심을 담아 노력하겠다는 의미로 ‘모든 여행 Alright, 고객 행복 Alright’라는 고객 서비스 슬로건을 선포하며 고객 중심경영의 의지를 다졌다.
새롭게 CCO로 임명된 백준호 이사는 “막중한 역할을 수행해야 하는 최고 고객 책임자로 임명되어 어깨가 무겁다”며 “고객 만족을 위해 다각도로 연구하고 고민하여 최고 품질의 여행 서비스는 물론 편리한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중심의 기업문화를 발전시켜 나가는데 앞장서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온라인투어는 지난 17년부터 대표이사 직속으로 CCM 사무국인 고객만족실을 배치하고 고객 편의 중심의 운영 체계를 잡아왔다. 또한 정기적인 사내 CCM 교육을 비롯하여 체계적인 고객정보 보호를 위한 ISMS 인증 취득, 자체 ERP 및 CTI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상담과 예약에 대한 실시간 통합관리를 실현하는 등 고객 권익 증진 및 만족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한편, 온라인투어는 고객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최근 라디오 광고를 시작했다. ‘여행과 행복을 잇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광고는 KBS, CBS 등의 채널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온라인투어는 라디오 광고 온에어를 시작으로 유튜브 영상, SNS 컨텐츠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고객과의 다양한 접점을 넓혀갈 계획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