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브랜드] 세계 10대 축전지 메이커 … 130여 개 국 수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자동차배터리

세방전지의 로케트배터리가 ‘2019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자동차배터리 부문’에서 골든브랜드로 선정됐다.

세방전지는 반세기가 넘는 시간 동안 로케트배터리라는 대표 브랜드로 대한민국 축전지 업계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 지속적인 경영혁신을 통해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축전지 메이커는 물론 전 세계 130여 개 국가에 약 1400만 대의 배터리를 수출하는 세계 10대 축전지 메이커로 성장했다.

로케트배터리는 세계 유수 자동차 메이커에 신차용 배터리를 납품하고 있다.

로케트배터리는 세계 유수 자동차 메이커에 신차용 배터리를 납품하고 있다.

주요 수출지역으로는 유럽·중동·북미 지역이며 나머지 지역에서도 지속적으로 판매가 증대되고 있다. 또 BMW·폭스바겐·현대기아차 등 세계 유수 자동차 메이커에 신차용 배터리를 납품하고 있다. 특히 2013년에는 폭스바겐으로부터 공정심사 A등급을 받는 등 우수한 품질을 갖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세방전지의 전국 각처 사업장은 경영·생산·연구·유통 등 각 분야에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이러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세계 유수 자동차 브랜드에 쓰이는 차량용 배터리에서부터 각종 산업용 배터리까지 라인업을 구축해 생산하고 있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