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매물 검색부터 금융까지 이어주는 원스톱 서비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KB국민은행의 KB부동산 리브온(Liiv ON)이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부동산플랫폼 부문에 선정됐다. 2년 연속 수상이다.

부동산플랫폼 부문 KB부동산 리브온

KB부동산 리브온 플랫폼에서는 쉽고 간편한 상세 검색 기능을 통해 ‘내게 딱 맞는!’ 부동산 매물을 검색할 수 있다. 정보검색이 용이하고 알림 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조건의 매물·시세·분양정보 등을 받아 볼 수 있는 것도 차별화된 특징이다.

‘내게 딱 맞는!’ 금융서비스도 받아 볼 수 있다. 플랫폼 내에서 대출가능 금액과 대출금리를 알아볼 수 있다. 매월 납입해야 하는 월부금도 직접 계산해볼 수 있다. 소득 수준에 맞는 대출금액과 소득 대비 적정한 상환원리금을 가늠할 수 있어 대출상환 계획도 체계적으로 세울 수 있다. 중개업소는 KB부동산 리브온을 통해 무료로 매물을 등록할 수 있다.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개업소의 홍보에 도움을 주며 은행과 중개업소가 ‘상생’하는 부동산 생태계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KB부동산 리브온은 지난 연말 개편을 통해 부동산에 최적화된 편리한 검색 환경과 개인화된 부동산 정보를 제공한다. 다른 부동산플랫폼에 없는 출퇴근 소요시간으로 매물 찾기 검색 서비스를 신설했다. 분양·청약 분야를 강화해 신규 분양단지 정보를 비롯해 예상 청약경쟁률과 청약가점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코너도 신설했다. 또 KB시세와 통계 등 차별화된 콘텐트를 제공한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