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미리보는 오늘] “아직 끝나지 않았다” 정현 8강 도전…경기 시간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2018년 1월 24일 중앙일보 미리보는 오늘입니다.

위 재생(▶) 버튼을 누르면 음성으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정현이 한국 테니스 역사 최초로 호주오픈 8강에 출전합니다.

정현 선수. [중앙포토]

정현 선수. [중앙포토]

상대는 세계랭킹 97위인 미국의 샌드그렌입니다. 두 사람 모두 이번 대회 최대 이변으로 꼽히는 선수들인 만큼 관심이 쏠립니다. 정현이 샌드그렌을 제압하면 메이저 대회 4강 진출이라는 또 한 번의 새 역사를 쓰게 됩니다. 정현과 샌드그렌의 경기는 오전 11시 이후, 여자단식 8강 경기가 끝난 뒤 시작합니다.
▶더 읽기 '호주오픈 8강' 정현, 대체 그는 누구인가

이동형 다스 부사장이 오늘 검찰에 출두합니다  

다스 본사. [중앙포토]

다스 본사. [중앙포토]

서울동부지검 ‘다스 수사팀’이 오늘 오전 10시 이명박 전 대통령의 조카인 이동형 다스 부사장을 소환합니다. 이 부사장은 불법 자금을 조성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검찰은 이 부사장을 상대로 협력업체로부터 리베이트를 받아 수억 원대의 불법자금을 조성한 경위 등을 물을 방침입니다. 같은 날 소환 예정이었던 이 전 대통령의 둘째 형인 이상득 전 의원은 전날 불응 의사를 밝히고 26일 오전 10시에 검찰에 출석하겠다는 뜻을 전했습니다. 이 전 의원은 이명박 정부 시절 국가정보원으로부터 억대 불법 자금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더 읽기 다스 공소시효 내달 21일 … 2월 중순 MB 수사 매듭 가닥

평창올림픽 선수단 결단식이 열립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7일 오전 충청북도 진천군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을 방문, 아이스하키 훈련장에서 남여 아이스하키 대표팀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7일 오전 충청북도 진천군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을 방문, 아이스하키 훈련장에서 남여 아이스하키 대표팀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선수들의 의지와 투지를 다지는 자리입니다. 대회에는 모두 146명의 우리 선수가 출전합니다. 임원까지 포함할 경우 한국 선수단의 규모는 250명을 넘습니다. 결단식에는 빙상, 아이스하키, 컬링, 스키 등 선수와 임원 190명이 참석합니다. 결단식 한국 선수단 기수는 봅슬레이 간판 원윤종 선수가 맡습니다. 행사에는 또 이낙연 국무총리와 노태강 문체부 차관, 그리고 역대 금메달리스트들이 참석해 한국 선수단의 선전을 당부합니다.
▶더읽기 한글 자음 ㄱ~ㅎ으로 풀어본 평창 올림픽 

금속노조가 서울 도심에서 대규모 집회를 엽니다.  

지난 2016년 금속노조 조합원 총파업 투쟁대회

지난 2016년 금속노조 조합원 총파업 투쟁대회

오후 2시부터 광화문에서 '신년투쟁 선포식'을 갖고, 청와대 방면으로 행진합니다. 이번 집회는 약 6000명이 모이는 대규모 집회로 '일방적 구조조정 중단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 노동자의 노조 권리 보장' 등을 요구합니다. 이번 집회로 세종대로와 율곡로, 사직로, 효자로 일대 도로 교통도 통제됩니다.

올겨울 최강 한파가 찾아옵니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내려진 23일 서울 중구 거리에서 한 시민이 털모자를 덮어 쓰고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사진 뉴스1]

전국 대부분 지역에 한파특보가 내려진 23일 서울 중구 거리에서 한 시민이 털모자를 덮어 쓰고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사진 뉴스1]

오늘 아침은 대관령이 영하 22도, 서울이 영하 17도까지 떨어지는 등 올겨울 가장 춥겠습니다. 서해안 지방에서는 눈이나 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는데요. 낮 기온도 대부분 지역에서 영하권에 머무른다고 하니 수도관 동파 등 추위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해야겠습니다.
▶더읽기 [오늘의 날씨] 1월 24일

4강에 도전하는 정현의 운을 볼까요

[중앙포토]

[중앙포토]

음력 12월 8일 오늘의 운세입니다. 정현의 나이는 올해, 만21살입니다. 1996년 쥐띠인데요. 오늘 운세는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나왔습니다. 지금까지 최선을 다해 온 정현이기에, 오늘 경기도 기대됩니다. 그렇다면, 맞상대인 미국의 테니스 샌드그렌 선수의 운은 어떨까요? 샌드그렌은 1991년 양띠입니다. ‘삶은 서바이벌’이라는 의미심장한 운세가 나왔습니다. 승리의 여신은 누구에게 미소를 지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더읽기 [오늘의 운세] 1월 24일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가 여야 3당 간사를 만납니다.  

오늘 회동에서는 검찰·법원·경찰 조직 개혁 등을 논의합니다. 하지만 현안에 대한 각 당의 이견차가 커 합의점을 찾을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갤럭시 대란’ 통신 3사에 과징금이 부과됩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오늘 전체회의를 열고 지난해 5월 발생한 ‘갤럭시S8 대란’과 관련해 이동통신 3사의 최종 제재 수위를 결정합니다. 방통위는 통신 3사가 갤럭시S8에 불법 보조금을 지급한 사실을 확인하고 9개월 동안 조사를 진행해왔는데요. 업계에서는 이동 3사의 위법행위에 대한 과징금 액수가 사상 최대일 것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 FDA가 ‘아이코스’의 유해성을 심의합니다

미국 식품의약품국은 오늘, 전자담배 아이코스가 일반담배보다 유해성이 낮다는 필립모리스의 주장을 승인할지 결정합니다. 오늘 결정은 자문위 결정 사안으로 구속력은 없습니다. 하지만 유해성 논란이 꾸준히 제기돼온 만큼 결과가 주목됩니다.

수서고속철도 SRT, 설 연휴 기차표 예매를 시작합니다.  

오늘부터 이틀간 홈페이지와 지정된 역 창구에서 예매가 가능합니다. 설 연휴기간인 다음달 14일부터 18일까지의 기차표가 대상인데요. 오늘은 경부선, 내일은 호남선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