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트렌드] 혈관 청소하는 영양소 풍부한 아보카도오일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오일 제품 19일까지 할인 행사 

‘숲에서 나는 버터’ ‘혈관 청소부’ ‘두뇌를 살리는 과일’…. 아보카도는 이러한 수식어에 걸맞게 영양소가 풍부하다. 비타민 20종, 미네랄 11종, 항산화 성분인 프로안토시아니딘을 비롯해 일반 과일에선 거의 볼 수 없는 불포화지방산까지 포함해 ‘세계에서 영양소가 가장 풍부한 과일’로 기네스북에 올랐다. 아보카도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다양한 형태의 아보카도 식품이 사랑받고 있다.

종근당건강 어스투어스(EARTH to US)의 ‘아보카도오일’(사진)은 100% 아보카도 과육과 껍질만을 담은 엑스트라버진 오일이다. 오일 한 병에 아보카도 20개가 함유됐다. 아보카도 최대 생산지이자 원산지인 멕시코의 하스(HASS) 품종 아보카도를 사용했다. 씨앗이 아닌 과육 자체를 냉압착해 추출한 100% 순수 아보카도오일만 담아 아보카도의 영양을 최대로 살렸다.

아보카도오일에는 나쁜 콜레스테롤(LDL 콜레스테롤)이 체내 쌓이는 것을 막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 또한 아보카도오일은 발연점이 271도로, 콩기름(241도), 올리브오일(190도)보다 높아 샐러드드레싱부터 튀김·볶음 요리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샐러드에 아보카도오일을 곁들이면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는 베타카로틴이 15배 더 잘 흡수된다. 종근당건강은 12~19일 선착순 500명에게 ‘아보카도오일’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제품 정보나 구매 방법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1644-0884

정심교 기자 simky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