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카페인 99% 제거한 ‘디카페인’ 출시

중앙일보

입력

스타벅스가 디카페인 음료를 22일 출시했다. [연합뉴스]

스타벅스가 디카페인 음료를 22일 출시했다. [연합뉴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전국 1060개 매장에서 카페인을 제거한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음료’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카페인 민감 고객ㆍ임신ㆍ수유 중인 고객 위해 #‘디카페인’ 음료 출시 # #디카페인 출시 기념 영상 이벤트 진행 #28일까지 페북 통해 #당첨자 발표 9월 15일

스타벅스는 이날부터 CO₂공정으로 카페인만을 제거한 스타벅스 디카페인 원두를 활용한 음료를 전국 1060여개 매장에서 판매한다

디카페인 음료는 카페인 함량을 상당 부분 제거한 음료로 한국에서는 식품 등의 표시 기준에 따라 커피류의 카페인을 90% 제거하면 디카페인 표시가 가능하다.

스타벅스 디카페인은 원두 기준 99%의 카페인이 제거돼 카페인에 민감한 고객들이나 임신, 수유 중인 고객, 카페인 섭취를 줄이고 싶은 고객들도 마실 수 있다고 스타벅스는 설명했다. 스타벅스 디카페인 원두를 활용해 제공 가능한 음료로는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를 포함해 에스프레소 샷으로 제조할 수 있는 모든 음료에 해당된다.

화학제품을 사용해 카페인을 제거하는 공정이 아닌, 액체 이산화탄소(CO₂)가 높은 압력으로 통에 담긴 생두와 접촉하면 생두를 분해하는 용매 역할을 하면서 카페인만 뽑아내는 ‘CO₂’ 공정으로 커피의 맛과 향을 유지했다고 덧붙였다.

스타벅스는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음료 출시를 기념해 ‘카페인 스톱(STOP)’이라는 주제의 영상을 공개하고 공유 이벤트를 28일까지 한다. 페이스북을 통해 영상을 공유하는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해 출시 예정 텀블러ㆍ머그 등 기획상품(30명), 250g 포장 디카페인 원두(70명), 무료 음료 쿠폰 2매(100명) 등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9월 15일 예정이다.

한영혜 기자 han.younghye@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