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뱅크, 24일 만에 24만명 고객 확보

중앙일보

입력

국내 1호 인터넷전문은행인 K뱅크가 영업 24일 만에 24만명이 넘는 고객을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3일 영업을 시작한 K뱅크는 오픈 24일차인 26일까지 24만여명의 고객을 유치했다. 오프라인 점포가 아니라 100% 온라인·모바일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해 거둔 성적이다.

지난해 1년간 기존 은행권의 비대면 계좌 개설(15만5000여건) 실적을 출범 8일 만에 넘어선 기록이다.

이 기간에 K뱅크가 유치한 예·적금 등 수신액은 2848억원(26만건)으로 올해 연간 목표액(5000억원)의 50%를 넘어섰다. 대출은 1865억원(2만6000건)이었다.

연령별 고객을 보면 시중은행(45.3%)보다 30대·40대 고객 비중(69.9%)이 매우 높았다.

또 이용 고객 5명 중 2명은 은행 영업점이 문을 닫는 시간인 오후 6시에서 다음날 오전 9시 사이에 K뱅크를 이용했다.

금융위는 K뱅크의 초기 성과를 긍정적으로 평가함에 따라 인터넷 은행법 국회 통과 등 제도적 정비를 마무리한 뒤 K뱅크, 카카오뱅크(6월 영업 개시)에 이어 제3의 인터넷전문은행에 대한 추가 인가 작업도 연내 추진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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