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주최, 한국능률협회 주관 ‘당신의 백년을 설계하라’ 특강 진행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기사 이미지

“100세 시대 준비 고민 끝”

임직원들의 노후준비의 중요성을 전파하고자 올해 4월부터 시행중인 행복수명 100세 시대 “당신의 백년을 설계하라!”특강이 전국적으로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본 교육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주최(공동위원장 : 이수창 생명보험협회 회장, 이경룡 서강대 명예 교수)와 한국능률협회(대표 : 최권석) 주관으로 소정의 평가를 통해 선발된 우수한 강사진들이 신청기관이 원하는 일정 및 장소로 직접 방문하여 다가오는 100세 시대에 임직원들이 건강하고 여유롭게 대비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노후준비를 지원하는 공익적 차원의 교육이다.

지난 4월에 시작한 본 교육은, 2개월 만에 공공기관 및 일반 기업 등 50여 곳에서 성황리에 진행이 되었으며, 이미 60여개 이상의 기관으로부터 강의 신청이 접수되어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지난 6월 24일에는 한국동서발전 일산화력본부에서 본 사업을 이끌고 있는 생명보험협회 정양 소비자서비스본부장(상무)이 직접 강연자로 나섰다.

정양 본부장은, “고령화 시대에 대비하기 위해 준비할 시간은 매우 부족하다. 은퇴 후 삶에 대한 인식의 전환이 매우 중요하며, 젊음은 자연스런 선물이지만, 노년은 자신이 만든 예술작품이다.”라며 행복한 노후 준비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걷어내기를 강조하였다.

더불어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에서 추진하고 있는‘100세시대, 행복수명’캠페인과 함께 행복수명 개념 확산을 통해 국민들이 스스로 노후준비를 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해야 함을 피력하였다.

본 강의는 일반기업 및 단체 등에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희망하는 곳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올해 연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에 참여하고 싶은 기업 및 단체는 오는 12월까지 한국능률협회로 직접 신청하거나 교육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