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시선집중] 삶의 향기 우러나는 곳 … 차 문화 체험하러 오세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2면

기사 이미지

지난해 12월 오설록의 오프라인 매장 현대미술관 서울관점이 리뉴얼을 마치고 문을 열었다. 이곳에선 차를 마시는 것 이상으로 차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차의 풍미와 여유 가득한 시·공간을 누릴 수 있는 서비스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사진 아모레퍼시픽]

지난해 12월 오설록의 오프라인 매장 현대미술관 서울관점이 리뉴얼을 마쳤다. 삶의 향기가 우러나는 프리미엄 티하우스(Tea House)로서의 모습이 공개했다.

기사 이미지

오설록 관계자는 “질 높은 서비스와 트렌디한 차문화 공간을 조성해 일상 속에서 특별한 여유와 감동을 선물하고 동시에 오설록만의 프리미엄 차문화 체험 기회를 더 많은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기획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설록 현대미술관 서울관점

| 지난해 12월 오프라인 매장 리뉴얼
차의 풍미와 여유 누릴 서비스 선봬
직영 차밭에서 100% 유기농 재배
가루 녹차 아미노산 풍부해 감칠맛

기사 이미지

  오설록 현대미술관 서울관점은 차에 대한 고객의 경험에 초점을 맞췄다. 이에 차를 마시는 것 이상의 차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단순히 차를 즐기는 것을 넘어 차의 풍미와 여유 가득한 시·공간을 누릴 수 있는 서비스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티바(tea bar)는 오설록의 대표 차를 맛볼 수 있는 티 샘플러와 함께 티 소믈리에 카운슬링을 함께 제공한다. 이를 통해 누구나 자신만의 차 음용 취향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외에도 ‘미니 티 클래스’ ‘순수차 제조 시연’ 등을 함께 진행해 오감을 자극하는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리뉴얼 오픈을 계기로 현대미술관 서울관점에서만 즐길 수 있는 시그니쳐 세트 메뉴 찻상차림도 준비했다. 찻상차림은 다구와 함께 차·디저트가 함께 제공되는 세트다.

  순수 차부터 블렌딩 티까지 원하는 차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찻상차림 세트에는 차를 쉽고 맛있게 음용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기사 이미지

 오설록 리뉴얼 매장에서는 구매한 상품을 티 하우스의 다구를 활용해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차우림 서비스’, 집에서도 티하우스의 감성을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테이크 홈(take home) 카운셀링’ 등 고객의 차 체험을 보다 넓게 확장시킬 수 있는 서비스도 마련했다. 오설록 티하우스 현대미술관 서울관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오설록몰(www.osulloc.com) 또는 매장 문의(02-739-9293)를 통해 알 수 있다.

떫은맛 줄이고 풍미 깊어진 제주의 ‘맛’ =    제주의 자연에 진심을 담은 최고의 티 브랜드 오설록이 유기농으로 재배한 프리미엄 가루 녹차(40g/1만원)가 업그레이드된 맛과 활용법으로 각광 받고 있다. 오설록은 청정 제주에 있는 오설록 직영 차밭에서 100% 유기농으로 재배한 원료로 농약에 대한 안전성까지 인정 받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사 이미지

오설록 프리미엄 가루녹차(40g/1만원).

 프리미엄 가루 녹차는 기존 설록 오리지널 가루 녹차와 달리 업그레이드된 고급 녹차를 사용해 떫고 쓴맛은 낮추고 부드럽고 깊은 풍미는 더했다. 특히 빛을 차단해 재배하는 ‘차광기술’이 적용되어 청명한 녹색의 ‘덴차(Tencha)’를 35% 함유하고 있다. 오설록 관계자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감칠맛이 뛰어나며 녹차를 구성하는 영양분을 조화롭게 섭취할 수 있는 최고의 형태로 수용성·불용성 영양성분이 모두 섭취 가능하다”고 말했다.

 가루 형태로 조합이 유용한 가루 녹차는 최근 음식에 대한 많은 대중들의 관심에 힘입어 녹차칼국수·녹차오차즈케·녹차계란찜의 식사류부터 녹차전·녹차아포가토 등 디저트까지 음식의 종류에 상관없이 다양한 조리법으로 활용되며 요리에 건강한 맛과 풍미를 더해주고 있다. 오설록 프리미엄 가루 녹차는 오설록 티하우스, 전국 주요 백화점 오설록 티샵, 오설록몰 (www.osulloc.com)에서 구입할 수 있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