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다, 2015년 17번째 지구의 달 캠페인 실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뷰티 브랜드 아베다(www.avedakorea.com)가 올해로 17번째의 지구의 달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오는 2015년 4월, 전 세계 아베다는 깨끗한 물 보존을 위해 6백50만 달러(약 70억 원)의 기금 조성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아베다의 ‘지구의 달’ 캠페인은 1999년 이래로 다양한 환경 이슈를 해결하고자 3천 8백만 달러(약 420억 원)의 기금을 조성해 왔고, 2007년부터 이 모금액 중 약 3천200만 달러(355억원)을 사용하여 수백 개의 프로젝트에 투입, 전 세계 6 대륙에 깨끗한 물을 살리는데 기부하였습니다.

아베다 네트워크의 이벤트와 모금 행사는 그야말로 “열정”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40여개국 이상의 파트너들이 깨끗한 물을 보호하기 위해 지원하고 있으며, 깨끗한 물을 보호하기 위해 사람들에게 교육하고 있습니다. 국제적으로 한국을 비롯해, 이태리, 독일, 영국, 러시아, 홍콩, 터키 등에 있는 비 영리단체들을 지원해왔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전적으로 깨끗한 물을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15년 지구의 달 캠페인을 위하여 아베다는 기존 진행해왔던 프로그램 외에도 다음과 같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많은 이들의 참여를 구하고 선의를 확산시키고자 합니다.

2015 라이트 더 웨이 캔들
지구의 달 캠페인을 위해, 아베다는 매년 4월에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아베다의 라이트 더 웨이 캔들의 모든 수익금을 NGO 단체 글로벌 그린 그랜츠 펀드에 전액 기부할 것입니다. 글로벌 그린 그랜츠 펀드는 전 세계적으로 직면한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활동하는 NGO 단체입니다. 2006년 이래 아베다는 라이트 더 웨이 캔들 판매 수익금으로 9백만 달러(약 99억원)의 기금을 조성하였습니다.

글로벌 그린 그랜츠 펀드의 테리 오덴달 (Terry Odendahl) 이사는 아베다와 글로벌 그린 그랜츠 펀드의 파트너쉽에 대해 다음과 같이 소감을 밝혔습니다.

“우리는 아베다와 함께하는 것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글로벌 그린 그랜츠 펀드는 지역 사회 내에 영향을 끼치는 이슈나 환경으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 사람들을 돕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 지역 마을에는 깨끗한 물을 위한 새로운 배수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아이들에게 지속 가능한 경작법을 교육하고 있으며, 아베다 팀의 실질적인 지원으로 전 세계 강, 숲 그리고 유역을 보호할 수 있었습니다.”

올해 라이트 더 웨이 캔들은 마다가스카르의 마나카라 지역의 아이들의 그림으로 패키지가 장식되어 있습니다. 2015년 라이트 더 웨이 캔들은 유기농 바닐라, 시나몬, 그리고 마다가스카르에서 공수한 일랑일랑의 100% 인증된 유기농 오일이 함유되어 풍성한 스파이시 아로마를 느낄 수 있습니다. 라이트 더 웨이 캔들의 모든 수익금은 글로벌 그린 그란츠 펀드에 전액 기부되어 깨끗한 물 보호 프로젝트에 이용될 예정입니다.

2015 물을 위한 걷기 대회
물을 위한 걷기대회는 개발 도상국 여인들과 어린이들이 물을 구하기 위해 하루 동안 걷는 평균 거리인 6km를 걷는 행사로 깨끗한 물의 소중함을 느낌과 동시에 물 부족 국가에 직접적인 기부로 이어지는 대표적인 체험 행사입니다. 참가자들의 완주로 적립된 기부금(1인당 6km를 완주하게 될 경우 자동으로 12,000원 적립)은 세상을 바꾸는 국제 구호개발 NGO 단체 팀앤팀에 기부되어 케냐의 식수 지원사업 및 보건 위생사업에 사용됩니다. 올해는 4월 24일 (금) 남산 백범 광장에서 진행 예정입니다.

컷 어 톤 (Cut-a-thon)
컷 어 톤은 2013년 24시간 동안, 헤어 커트로 모은 최대 기부금 부문으로 기네스에 등재된 아베다의 자선 프로젝트로, 4월 13일 (월)에 전국 아베다 살롱 및 스파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전 세계 아베다 스타일리스트 그리고 스파 프로페셔널들은 하루 24시간 동안, 헤어 커팅과 여러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고, 여기서 모아진 수익금은 지구의 달 캠페인에 기부될 것입니다. 또한 4월 13일 하루 동안 컷 어 톤에 참여한 고객들은 깨끗한 물 보호 프로젝트에 동참함으로써, 아이들과 야생동물, 환경을 보호하는데 이바지할 수 있습니다. 커트 혹은 헤어 시술을 마친 후, 그들의 새로운 룩을 보여주는 “Selfless Selfie”를 공유하며, 아베다의 지구의 달 캠페인에 동참했다는 것을 SNS로 알릴 수 있습니다.

빅워크(BIGWALK) 어플리케이션 연동

2014년 4월, 아베다의 지구의 달 캠페인에 처음으로 동참하게된 빅워크는 대중의 일상 속 걷기를 모아 사회적 약자의 후원을 돕는 기부 플랫폼 입니다. 올해도 스마트한 사회 공헌활동, 그리고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참여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아베다는 지구의 달 4월 한 달 동안 빅워크 어플리케이션과 함께합니다. GPS기반으로 거리를 측정하여 거리 대비 포인트를 산정하는 빅워크는 10m를 걸을 때마다 1원씩 적립되어 기부금을 모으게 됩니다. 걷기대회에 참석하지 않더라도 온라인을 통해 지구의 달 캠페인을 확장하여 광범위한 전국민적 참여를 유도하게 되고, 일상 속 걷기를 통해 아베다의 지구의 달 가치를 실현하게 되는 것입니다.

아베다는 1978년 브랜드의 창립 이후, 환경에 대한 책임을 다하는 기업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왔습니다. 브랜드의 환경에 대한 지속성과 사화적 책임은 놀라운 제품력과 함께 자연 유래 성분을 사용한 제품을 만들어내는 것까지 영역을 점차 넓혀 갔습니다. 아베다의 식물 에너지 기술 혁신, 에너지 보존, 재활용이 가능한 패키지 사용, 그리고 원료를 낭비하지 않는 정책 등을 통해 브랜드는 성장했으며, 이는 환경과 사회가 함께 공존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될 아베다의 아름다운 발걸음에 여러분도 동참해주시길 바랍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