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서점 리디북스가 2015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서점 부문에서 처음으로 대상을 차지했다.
특히 이번 수상은 기존의 온·오프라인 서점들을 제치고 전자책 전문 서점이 대상에 선정됐다는 점에 주목할 만 하다. 리디북스는 2009년부터 전자책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까지 약 3200만권 이상의 누적 도서 다운로드 수를 기록 하며 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리디북스의 성장 원동력은 바로 고객중심 서비스다. 철저한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매일 아침 전 직원들이 모여 고객의 소리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고객들이 요구하는 사항들을 꾸준히 반영하여 개선하고 있다. 그로 인해 전자책 업계 최초로 개인 성향에 따라 책을 추천해 주는 ‘개인형 맞춤 서비스’, 문자·이메일로 책 선물하기 기능 등을 제공하는 ‘메모기능’과 책을 읽어주는 ‘듣기 기능’을 추가하는 등 소프트웨어 품질을 개선하며 전자책 업계를 선도해 왔다.